Comments Off on 연설문_강사 임원진미용교육 인사말

연설문_강사 임원진미용교육 인사말

보여지는 이미지의 중요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의 이미지 관리 교육 강의를 맡게 된 강사 입니다.
이제는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지만 보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사회가 되었죠.
산업은 우리나라 건설업계에서도 손에 꼽히는 기업인만큼, 이 기업을 대표하는 경영진 여러분의 외모와 옷차림, 그리고 이미지가 곧 산업의 이미지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밀하고 철저한 계산에 따른 이미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사람들의 옷차림이 제법 두툼해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 거리에서는 코트를 입은 사람들의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 정도인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날씨가 완전히 추워진 것도 아니고, 따뜻한 편도 아니기 때문에 지금은 아침에 옷장에서 옷을 꺼내기 많이 망설여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의상을 선택하기 애매한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추위를 막아주면서도 제법 따뜻한 낮에는 간편하게 벗을 수 있는 패션 소품의 활용도가 자연히 높아집니다.y
출근길 목에 두르는 스카프나 코트 속에 받쳐 입는 카디건 등을 적극 활용하신다면 실용성과 패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옷차림이 처음 만난 상대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존 몰로이는 사람의 복장과 관련해 재미있는 실험을 여럿 실시하였습니다.
그중 하나의 실험에서 그는 실험 참가자들에게 명품 옷을 입혀주고 호텔에 들어갈 것을 지시했습니다.
단, 혼자서 호텔에 들어서는 것이 아니라, 실험 참가자 외에 다른 사람이 호텔로 들어가려고 할 때 함께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 조건이었습니다.
그 결과, 문에서 마주쳤던 사람들의 94%가 명품 옷을 입은 실험 참가자에게 길을 먼저 양보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면, 똑같은 참가자가 허름한 옷을 입고 호텔로 들어가려 했을 때는 무려 82%의 사람들이 길을 양보하지 않았고, 심지어 5%의 사람들은 실험 참가자를 향해 욕을 퍼부었습니다.
이 실험은 사람들의 태도에 복장이 얼마만큼의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한 실험입니다.
결과가 다소 충격적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것은 보여지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절감할 수 있는 실험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임원진 여러분께서 반드시 참석하셔야 하는 자리가 많이 생길 것입니다.
마련될 모든 자리마다 완벽한 모습으로 참석하실 수 있도록 의상 코디법과 메이크업, 이미지 관리 기술에 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잠시 휴식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