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문_고마운 사람에게 내복보내기 연설문

연설자 : 행정안전부장관
제 목 : 고마운 사람에게 내복보내기 인사말씀
y
오늘 행사에 함께하신 존경하는 새마을운동중앙회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회원과 그리고 자원봉사자, 주부모니터 여러분! 정말 반갑고 고맙습니다.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절약과 내복입기 실천을 위한 범국민 내복입기 캠페인에 성황리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지난해부터 연일 유가가 상승하면서 에너지 수입비용이 증가되어 우리 국민경제에 어려움이 많습니다.지난 2008년은 우리나라 에너지 수입액이 무려 49%나 증가했다고 합니다.어려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의 에너지 절약은 필수입니다.특히, 겨울이 춥고 긴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겨울 에너지 소비가 많은 나라중의 하나입니다.
겨울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우리 국민 누구나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내복입기입니다.내복을 입어 실내온도를 3 만 낮추어도 전국적으로 1조 8천억원의 난방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정부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 내복으로 온(溫)맵시 우리집은 20 를 슬로건으로 잡고 있습니다.이렇게 우리의 조그마한 실천이 나라를 바꿀 수 있습니다.그래서 실천운동이 필요한 것입니다.
친애하는 이 자리에 모이신 회원과 시민 여러분! 정부는 국가 미래비전으로 그동안 양적성장 중심에서 저탄소 녹생성장으로 국정의 패러다임을 전환한 바 있습니다.국민 모두가 내복 입기를 실천하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뒷받침함으로서 국가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것입니다.오늘 서울의 중심부 이 광화문광장 세종대왕님이 지켜보는 이 자리에서 내복입기캠페인 점화행사를 열게 된 것은 아주 뜻 깊고 의미가 있습니다.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 방방곡곡 가가호호(家家戶戶) 전 국민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고자 하기 위함입니다.지방행정을 관장하고 있는 행정안전부가 먼저 나서게 된 것입니다.국민운동단체를 비롯해 지역의 시민단체가 동참하고 기업 관공서, 직장인, 공무원 할 것 없이 일선시군구 읍면동까지 모든 국민이 참여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 노인 분들이나 부모님 그리고 고마운 분들에게 내복을 구입해 보내거나 기부를 하면 효도도하고 아주 보람이 있을 것입니다.오늘 이행사를 일회성으로 끝내서는 아니 되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그래서 오늘 국민운동 3단체와 협약식을 겸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오늘 이 자리 참석한 국민운동단체 회원 그리고 자원봉사자, 주부모니터단원 여러분들이 실천운동의 중심에 서서 솔선수범 앞장서 주셔야겠습니다.끝으로, 협약에 기꺼히 응해주신 이재창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님 김승제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님 박창달 한국자유총연맹회장님과 김준목 전국자원봉사센터중앙회장님을 비롯한 기부나눔 실천에 앞장서오고 있는 사회복지단체 굿네이버스 관계자, 그리고 본 행사에 협조를 해주신 byc, try에게도 감사드립니다.다시한번 이 자리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빕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11월 13일
행정안전부장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