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공단 사업소장 시민참여 기증행사인사말

연설문_공단 사업소장 시민참여 기증행사인사말

아이들에게 큰 꿈을 가지게 하고 희망찬 지역을 만드는데 동참합시다.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여름날 건강관리는 잘하고 계시는지요?
요즘 초가을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8월의 태양은 더욱 강렬하게 내리쬐고 있는데요.
사계절 내내 내리쬐는 자외선 지수를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구름에 태양이 가렸다고 자외선을 안심할 수준이 아니라 더 신경 써야 함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원하든 원치 않든지 자신의 감정을 숨기는 법을 배워왔습니다.
좋지만 좋은 내색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배웠으며, 싫지만 싫은 티를 내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그렇게 실천해 왔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것이 흠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표현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면 자제를 해야겠지만 자신의 감정을 숨기는 것이 다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서 엿볼 수 있는 순수함과 솔직함이 오늘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일깨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좋은 날을 맞이하여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공단 사업소가 뜻있는 일에 이렇게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연초부터 실시한 집에서 읽지 않은 도서를 가져오면 예쁜 화분으로 바꿔드리는 운동을 펼친 바 있었는데요.
이 행사를 통하여 얻어진 책들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이루어진 성금으로 20곳의 크고 작은 도서관에 도서와 책장을 기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뜻깊은 행사에 나 몰라라 하지 않고 선뜻 도움과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소외되고 책이 부족한 곳에서 우리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갈급함이 채워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또한 사회적으로 좋은 기부와 모금 운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00공단 차원에서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헨리 카티스는 꿈이 현실로 이루어질 때를 위하여 보다 큰 꿈을 가지라고 조언하였는데요.
자신의 계획을 가능한 환상적으로 세우세요.
앞으로 25년 후면 그것이 평범하게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계획을 애초에 계획했던 것보다 10배는 크게 만드십시오.
앞으로 25년 후면 그것을 왜 50배 크게 하지 않았을까 하고 의아해 할 것입니다.
큰 성공은 원대한 꿈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목표를 크게 잡고 시작하면 자신이 그에 이르지 못한다 할지라도 부단히 노력하면 그에 준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능력은 상상한 것을 현실로 바꾸는 위대한 재주가 있으며 이는 성공하는 사람들에게 부와 명예와 그 이상의 것을 가져다줌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계획만 거창하게 세운다 해서 비전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실천과 열정으로 성공이 이루어짐을 깨달아야 하겠지요?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사회는 꿈을 꾸는 자들이 부단히 꿈을 이루기 위하여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지금보다 큰 꿈을 꾸고 멋진 사람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 좋은 일이 우리 시에 끊이지 않았으면 합니다.y
여러분이 계셔서 아름답고 살기 좋은 우리 고장이 되어가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의 감동스러운 성과가 앞으로 더 자주 있기를 고대하며 이만 마칠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공단 사업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