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mpagne-438448_1280

연설문_문고 물류센터 팀회식 안부인사말

소통을 통하여 팀의 사기와 실적에 보탬이 되는 일원이 되고자 합니다.
친애하는 사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뜨거운 태양 아래 걱정 근심이사라지고 마는 6월입니다.
어둡고 침침한 마음은 저 태양 아래 사그라지고 오직 긍정적이고 희망에 가득한 마음만 남게 되는데요.
주말 잘 보내셨습니까?
좁은 방구석까지 태양이 빛을 비추고 있어서 우리의 마음까지 밝게 만드는 것만 같아 좋습니다.
저는 주말에 집안을 다 뒤져서 이불빨래 거리를 끄집어내어 빨래를 하였는데요.
기분까지 뽀송뽀송해져서 월요일도 기분 좋게 시작해보자 다짐을 하였답니다.
휴식을 마치고 났으니 오늘부터는 또 열심히 회사생활에 임해야 할 우리들입니다.
어떤 일이든 우리에게는 그것을 맞이할 준비 기간이 주어져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날 때도 옷매무새를 살펴볼 시간이 있고 시험을 앞두고도 한 번 더 볼 시간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올여름은 여름을 맞이할 준비 기간을 전혀 주지 않고 갑작스레 찾아온 것처럼 여겨집니다.
벌써 가버리는 봄도 아쉽지만 벌써 자리를 차지하고 앉아 있는 여름이란 놈을 또 어떻게 견뎌야 하는가에 대한 걱정이 더 앞섭니다.
일의 능률을 높이기 위하여 이미 와버린 여름 건강 조심하시고 체력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직장인은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가 많아서 허리나 등에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짬짬이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훌륭하게 체력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실천을 해도 좋겠습니다.
오늘 여러분 팀에 발령을 받은 주임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여러분과 대면할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감사한데요.
겸연쩍고 다소 불안한 마음도 열심히 업무에 적응을 하면 나아지리라 생각합니다.
팀 회식 자리에서 이렇게 이야기를 하니 쑥스럽기도 하지만 이것도 기회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일하려고 합니다.
계신 분들이 워낙 베테랑 분들이 많아서 걱정 없지만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부족하지만 팀의 사기와 실적에 보탬이 되는 일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니 많이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평소에 제임스 피너텔리 유니소스 에너지사 전 회장의 명언을 생활신조로 삼고 있는데요.
나쁜 결정은 딱 두 가지다.
하나는 결정의 시기를 놓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전에 내린 결정이 잘못됐음을 알면서도 바꾸지 않는 것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결정을 내릴 순간을 그냥 넘겨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기업에 중대한 사안에 관하여 우유부단하게 처신하는 것이야말로 기업을 위험으로 몰고 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시기는 되도록 놓치지 않고 충분히 숙고하여 즉각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혼자 결정할 것이 아니라 팀원 여러분과 원활한 소통을 하며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지 고민하겠습니다.
이 직업을 택한 이유는 아무래도 제가 좋아하는 책과 많은 시간 함께할 수 있어서라는 이유가 있는데요.
저와 같은 이유로 근무하는 분들이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믿음직한 팀원이 되어 여러분과 함께 할 날들이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문고 물류센터 사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