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_SplitShire-2240

연설문_시의원 재개발안내 인사말

희망을 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갑작스럽게 변해버린 날씨에 우리 지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수고하시다 혹여 건강이라도 상하시지는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
여기 계신 우리 지역 구민 여러분 모두가 저의 가족이자 이웃이며 친구입니다.
헌데 그런 여러분께 몸도 마음도 풍요로워지는 명절, 추석을 앞두고 이 기쁜 소식을 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여기는 바입니다.
지역구민들께서 잘 아시다시피, 우리 지역의 동은 외국인 거주 비율이 최고 45%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외국인 거주 비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골목길과 불안한 치안으로 주민 여러분의 우려의 목소리가 흘러나오던 이 지역이 앞으로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갖게 되리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 드려야 할 것 같네요.
착공은 올해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해당 지역은 다문화 시범마을로 선정되어 내국민과 외국인 간의 문화가 융합된 새로운 지역사회를 형성할 예정입니다.
공사는 기존의 전면 철거 방식을 지양하고, 기존 우리 지역의 문화와 역사성을 보존하는 방향으로 이뤄지게 됩니다.y
이는 우리 지역만의 독특한 특성을 살려줌과 동시에 단순한 거주 지역이 아닌 예술적 역사적 지역으로의 변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획기적인 공사기간의 단축은 비용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의 빠른 안착과 주거환경의 안정을 도울 것입니다.
이번 지역 개발은 기존의 개발과는 전혀 다른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재개발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이웃인 외국인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경제적 이권 다툼이 난무하는 개발을 넘어 우리 지역의 화합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를 위해 수고해주시는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바입니다.
이 마을은 다문화 가정과 이민자 사회에 관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다른 지역사회에 하나의 대안을 제시하게 될 것입니다.
이곳에 피어날 것은 다툼과 갈등이 아닌 소통과 화합이 피어나는 희망의 상징이 될 것입니다.
이미 이민자들과 외국인 노동자들은 우리 사회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그들의 목소리를 외면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들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그들과의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이 마을의 발전과 번영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업입니다.
물론 여러분의 걱정과 염려가 따른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공사가 완료된 후, 골목마다 폐쇄회로tv의 설치와 순찰인력 강화를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 되는,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여러분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시의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