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아파트 부녀회장 아파트 모임 인사말

연설문_아파트 부녀회장 아파트 모임 인사말

작은 지식과 실천으로 올여름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나날이 푸름이 짙어가고 넘실거리는 바다를 바라게 되는 6월입니다.
계절은 점점 더워서 우리가 있는 곳을 몽땅 덥히고 있습니다.
열기에 들뜬 도시는 발을 딛는 곳마다 종종걸음을 치게 만들며 오로지 태양을 피해 다닐 연구를 하게 만듭니다.
낮 시간은 낮 시간대로, 밤 시간에는 그 나름의 애로사항이 발생을 하는데요.
모기라도 없다면 좋겠는데 어느 틈에 집안에 숨어든 모기 한 마리가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웽웽 거리며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기가 극성인 무더운 여름이 도래하였으므로 오늘은 모기 퇴치를 위한 실질적인 방법에 관하여 여러분과 나눌까 합니다.
다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다시 한 번 더 숙지하여 올여름은 조금 더 무난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으면 하여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모기는 사람이 있는 곳에 어김없이 나타나 괴롭히는 존재인데요.
가려운 곳만을 골라 모기에 물리게 되면 가려움과 함께 불쾌지수도 따라 상승하기도 합니다.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이하여 모기퇴치법을 알고만 있어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요?
첫째로 청결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후각이 발달한 모기에게 물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땀 냄새는 모기로 하여금 왕성한 식욕을 발생하게 하니 잘 씻어야 함은 물론입니다.
둘째로 모기는 어둡고 습한 곳을 좋아하므로 옷을 입을 때에 어두운색 계통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집 안에 물이 고인 곳이 없게 하여야 합니다.
설거지 후 개수대나 목욕 후 고인 물이 없게 하여야 모기 유충의 자랄 수 없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기가 싫어하는 향인 라벤더, 야래향, 구문초, 타임, 제라늄과 같은 식물을 실내에 비치하기만 하여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찰스 촙(charles tschopp, 스위스 작가)은 현명한 사람에 관하여 이렇게 짧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단순한 것을 복잡하게 말하기 위해서는 교육을 받아야 하지만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말하기 위해서는 현명해야 한다.
그렇습니다.
현명한 것은 복잡할 필요가 없는 것이겠지요?
한 마디로 단순함의 극치라는 사실을 안다면 그 단순함에서 오는 진리를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는 사람인 줄 압니다.
친애하는 아파트 입주민 여러분!
복잡한 것을 단순명료하게 만들기 위하여 점진적으로 어떤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야겠습니다.
쾌적한 아파트생활을 하기 위하여 작은 지식과 실천이 필요합니다.
모쪼록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오늘도 시간을 내 주셔 자리에 참석을 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y
앞으로 우리 아파트가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정이 되어 보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아파트 부녀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