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문_영화감상 동호회장 모임 인사말

회원의 의견수렴을 최대한 반영하여 동호회의 발전을 꾀하겠습니다.
햇살이 만물을 장악하려고 시도하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일순간 서늘한 바람이 불어 얼굴을 간질이며 지나가는데요.
6월의 시작은 서늘한 바람과 함께 시작을 하려나 봅니다.
이제 곧 이보다 더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겠지요?
하지만 여름이 여름다워야 다른 계절이 더 빛이 나는 것이겠지요?
바다와 산의 매력이 더더욱 커지는 때라 덥고 습한 기운이 걱정되지만 기대도 되는 것이사실입니다.
이렇게 다가올 여름을 생각하니 마음이 벌써 설렙니다.
여러분은 설렘이 가득한 6월을 보내고 계시는지요?
봄과는 다른 더욱 화창한 날씨에 마음속 깊은 곳으로부터 환희의 아우성을 치게 됩니다.
영화감상 동호회원 여러분, 진부하지만 강산이 변한다고 말하는 10년이 흘렀습니다.
그 사이에 해리포터 첫 영화가 개봉하고 마지막 영화까지 완전히 막을 내렸습니다.
감사하게도 수많은 소중한 삶의 이야기가 우리에게 존재하며 그로 인해 더 발전할 수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오늘은 그 10년이란 역사의 조각에 아주 작은 한 조각이라도 주인공이 되어주셨던 모든 분과 서로 격려의 인사를 나누고 싶습니다.
작년 9주년 창립기념식 때 말씀드렸듯이 평범한 삶이 이전보다 행복하게 보낼 수 있던 이유는 바로 우리 동호회에서 활동을 시작함으로 인해서였습니다.
영화가 주는 교훈이나 감동 및 현실과의 괴리와 닮은 점들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영화가 영원히 존재하는 한 여러분과 다양한 영화를 접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헌트(hunt)는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에 관하여 이렇게 조언한 바 있는데요.
우리 동호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이에 결부시킬 수 있다 하겠습니다.
모든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을 확보하고, 봉사하고, 그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기업이 고객에게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집중해야 함은 어쩌면 당연한 일입니다.
하나의 공동체로써 우리가 지금까지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영화에 대한 사랑이 그 첫 번째요, 서로 향한 관계를 공고히 하는 데 있었습니다.
고객은 때때로 기업에 쓴소리를 하고 지적을 하기도 합니다.
불편과 불만을 제기하며 기업이 올바른 길로 나아가는 데 방향을 잡아주기도 하지요.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기업은 적자생존의 현실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친애하는 영화감상 동호회 회원 여러분!
오히려 문제를 지적하고 불만을 토로하는 고객에게 고마워하고 그것을 즉각적으로 해결해주려고 노력해야 맞는 것이겠지요?
그동안 여러 문제로 인하여 우리 회원님들의 불편사항으로 모두 수용하여 개선하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른 어떤 문제보다 우리 동호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 생각하고 진실한 시간을 가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y
여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영화라는 하나의 공통적인 화제를 가지고 모인 만큼 보다 건전하고 친목을 도모할 동호회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영화감상 동호회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