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지역 직장인 동호회장 회식인사말

연설문_지역 직장인 동호회장 회식인사말

주인의식을 소유하여 내년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눈이라도 내린다면 더없이 좋은 12월의 주말에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는 추위가 한풀 꺾여 다소 포근하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생활하여 좋았는데요.
한겨울에 호사를 누릴 수는 없지만 이렇게 날씨 하나에도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셨으면 합니다.
그렇다고 겨울을 얕봐서는 안 되겠지요.
안심하고 다니면 역시나 틈을 타서 감기에 걸리기 쉬움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머리가 무겁고 띵하며 책상에 앉았어도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모른 채 한 주를 시작하지는 않으셨는지요.
책상에 앉아서 일을 하는 직장인들이 그렇지만 체력 관리에 소홀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제 곧 맹렬한 기세로 추위가 밀려올 텐데 걱정입니다.
모두들 감기에 걸리거나 심해지지 않도록 조금 더 신경을 쓰셔야 하겠습니다.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해의 길이가 짧아지고 밤의 길이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가 짧아지면 아침에는 더욱 일어나기가 어려워지고, 저녁에는 좀 더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할 듯합니다.
태양과 생체 리듬을 맞추자면 여름은 좀 더 생활하고 겨울은 좀 더 숙면을 취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해의 길이가 짧아지면서 기운이 약해진 직장인 여러분!
오늘 의미 있는 이 모임에서 많은 에너지를 받아 가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제 회 지역 직장인 연말 회식 자리를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에 만나게 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올 한해를 보내는 마당에 좋았던 일, 아팠던 일을 떠올리며 힘을 내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하였는데요.
모쪼록 행복하게 오셨다가 가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빌 게이츠 성공경영 10계명 중에 보면 그 중에 이런 말이 있는데요.
어떤 일이 얼마만큼 진전되었는지 직원 모두가 알아야 한다.
그래야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싶은 마음도 생겨난다.
얼마나 시급한지, 재정여건은 어떤지를 있는 그대로 털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
회사의 모든 일에 직원을 동참시킬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직원들에게 회사의 모든 일을 알게 하고 책임을 공유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 직장인 동호회의 경우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지내온 시절이 결코 짧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한 해의 크고 작은 행사에 동참하며 친목과 화합의 장으로 삼으셨는지요?
올해 참여율이 다소 저조하였다면 내년에는 이와 같지 아니하고 더 적극적인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동호회의 주인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모두에게 동등하게 참여와 공유의 기회를 드리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y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노력한 이들에게 박수를 쳐 드리고 싶습니다.
더불어 내년에는 주인의식을 소유하여 행복에 도달할 수 있는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직장인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