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보고문_영업사원 문제점과 해결방안 조사 결과를 보고합니다.

보고문_영업사원 문제점과 해결방안 조사 결과를 보고합니다.

지난 ○○월 ○○일 발생한 당사 영업사원의 회사 기밀문서 유출사건과 관련, 인사팀에서는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영업사원의 근무태만 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조사하였습니다.
조사결과 영업사원 내부에서는 수당제로 운영되는 월급체계로 인해 당사에 대한 소속감을 거의 갖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수당제에서 가장 크게 문제가 되고 있는 영업구역 문제에 대한 불만이 가장 커 신입 영업사원에게는 시장확보가 쉽지 않은 지역을 할당하고 선임 직원들은 신입사원이 확보한 거래처를 가져가는 관행이 계속되고 있어 신입사원들이 근무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임금 지급규정이 ○○년 완전 수당제로 바뀌면서 실적에 따라 최고 월 ○○만원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실적이 없을 때는 기본급 ○원 밖에 가져가지 못하게 되므로 기존 영업사원의 횡포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특히 지방으로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데, 지역의 영업사원은 기존 고객과 결탁하여 제품을 뒤로 빼돌리는 등 부정적인 방법도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영업사원에 대한 소양교육을 실시해 부정적인 방법을 하지 않도록 하면서 완전수당제를 변경해 영업사원들이 현실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임금체계를 갖도록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조사내역은 별첨한 조사결과 보고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