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변원고_강연회 발표자 웅변원고(절약, 준비)

가까워진 통일
여러분!
저는 지금 고등학교 3학년 학생으로 이제 청소년 시대를 끝내고 대학생 사회인이 되기 위해 꿈을 키우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사람입니다.y
오직 훌륭한 사람이 되어 부모님께 효도하고 내 고향을 사랑하며 멋지게 살려고 생각하는 중에 얼마 전 대통령께서 통일세라는 말씀을 하시는 것을 보고 나는 이때까지 우리나라 남북통일에 대해 얼마나 많이 고민하고 생각했는가를 되돌아보고 정말 부끄러웠습니다.
오직 나 자신, 오직 우리 가족, 내 고향만 생각하다 이제 대학생으로서 나는 사회인으로서 나는 통일이 가까이 오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내 나이에 맞는 통일의 사명감과 내 신분에 맞는 통일의 의무를 다해야 만이 진정한 대한의 국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y
통일세라는 세금이 올해 될지 몇 년 후에 될지는 저는 아직 모르지만, 통일이 점점 가까이 오고 있으며 우리 전 국민은 자기 신분과 직책에 맞는 통일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으니 사치품에 빠진 일부 졸부들 자기만 잘살면 된다는 몇몇 이기주의자들 세금을 안 내기 위해 발버둥치는 소인배들은 이제 통일이 가까워졌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새로운 각오 새로운 생각으로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시대에 우리 손으로 가장 평화롭고 경제적인 통일을 이룩하자고 이 학생 결의에 찬 주장을 힘차게 외칩니다!
여러분!
정말 우리 주변에서 통일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몇 명이나 보셨습니까?
우리 주변에서 북한의 동포가 너무 어려우니 도울 길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사람이 얼마나 있었습니까!
이제 국민 모두는 통일이 가까워졌다는 생각으로 각자 맡은 임무 속에서 통일을 위한 방법들을 생각하고 실천하여 가까워진 통일에 놀라지 말고 차근차근 맡은 일은 해 나간다면 통일은 우리의 짐이나 부담이 아니라 우리의 지혜와 단결이 결합한 최고의 역사적 작품이 될 것입니다.
어린 동생들은 군것질 사치 줄이고 공부 열심히 하고 북한에 어린이 친구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공부하는 그런 어린이가 되어야 합니다.y
조상 지금의 국방의 의무가 최고로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한 치의 빈틈도 없는 튼튼한 안보 속에 통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주고 우리 가정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시는 아버지 어머니도 이제 통일이 가까워졌다는 생각으로 한 푼 두 푼 아끼고 절약하여 장래 이 나라의 어려움을 대비하고 자녀들에게 지나친 사랑에서 나오는 사치와 낭비를 줄이고 용돈을 줄일 것을 강력히 권합니다.
통일은 우리만 잘살면 되는 것이 아니라 한 민족이 더불어 잘 살아야 하기 때문에 통일이 되어 많은 경제적 부담을 안고 고생했던 독일의 교훈을 철저히 연구하여 지혜롭고 슬기로운 우리만의 최고의 통일방법을 지금부터 연구합시다.y
부동산 투기에 땀 흘리는 사람들도 이제 통일을 조금이라도 생각하여 건전한 경제활동에 앞장서고 우리의 평화 통일 정신이 한반도에 이어질 때 우리의 통일은 아무리 가까이 오더라도 충분히 소화해 낼 수 있다는 자신감 있는 우리 국민이 되어야 하겠기에 이제 통일의 국민이 됩시다.
이제 통일의 소비지출을 연구하고 생활화합시다.y
이제 돈 자랑 옷 자랑 부모님 자랑을 그만 합시다.y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면서도 한 번쯤은 가까워진 통일에 대해 연구하고 이야기합시다.
남이 해주는 일이 아니고 우리 세대에 우리 손으로 해야 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통일은 다음 세대의 일이다 하고 미루는 생각을 버리고 우리 시대에 우리 손으로 이룩해야 한다는 각오로 오늘부터 통일의 진정한 국민이 되어 지혜롭고 경제적인 통일의 국민이 되자고 이 학생의 통일의 사명감을 힘차게 쏟아 놓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발표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