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의문_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을 규탄하는 결의문 입니다.

우리는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이야말로 일본제국주의 침략의 피해자인 20억 아시아∙태평양 민중에게 뼈에 사무치는 원한을 맺히게 하는 일 임을 일본당국에 엄중히 경고하고, 역사교과서 왜곡에 대한 사과와 잘못된 부분에 대한 시정을 강경하게 요구하면서, 한일 양국의 앞날을 걱정하는 20만 우리 남구 구민의 뜻을 모아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1. 우리는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을 한반도와 아시아 각 국에 대한 제2의 침략행위로 간주하고, 20만 구민의 이름으로 즉각 시정할 것을 촉구한다.
1. 3.1운동, 관동대지진 때의 조선인 학살, 일본군위안부와 강제 징용 사건에 대한 잔학성을 깊이 반성하고 왜곡된 내용을 즉각 시정할 것을 촉구한다.
1. 한반도가 자국방위를 저해하는 흉기와 같다는 적대적인 표현을 즉각 취소하라.
1. 일본 정부는 자국의 자라나는 세대들을 기만하는 역사교육을 수치로 생각하고 날조된 역사 교과서를 즉시 폐기하라.
1. 위와 같은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우리는 일본상품 불매운동과 문화교류 반대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임을 엄숙하게 결의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