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건설업/엔지니어)

안녕하십니까.
‘15분 전’이라는 약속은 꼭 지키는 지원자 입니다.
이는 제가 학생 시절부터 지켜온 제 나름의 신념으로서, 평생의 좌우명이라고 하면 조금 부끄러운 부분이지만, 어떻게든 인생을 허둥지둥 급하게 대처해 나가지 않고, 충분히 ‘만반의 준비’를 갖춘 채로 맞닥뜨릴 수 있도록 제 스스로 노력해온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정각에 맞춘다거나 ‘시간이 늦어도 괜찮겠지’ 하는 관념으로 어설프게 대처하기보다, 언제나 바른 시간을 지키고 그에 보태 약간의 여유까지 향유할 줄 아는 저의 철학은, 예기치 못한 사태가 발생했을 때도 제 마음의 정신 건강을 지켜주는 효과를 발휘했던 것입니다.
이는 아무리 크고 거대한 프로젝트를 맡게 되더라도 ‘남보다 조금 더 일찍, 빨리’ 움직여 신속한 결과를 만들어 나가자는 마음으로, 제가 누구보다 속도 면에서는 안정적인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철학을 단지 개개인의 약속 부분에만 접목시키는 것이 아니라, 제 인생 자체에서도 기민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발판으로 만들었던 것입니다.
또한 당장 할 일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마냥 생활을 느슨하게 이어가는 것이 아니라, 제 미래의 숱한 가능성을 대비해 미리 움직이고 철저하게 준비할 줄 아는 ‘미리미리 정신’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는 제가 귀사와 함께하며 수많은 배움을 구하게 될 시간에서도, 침착하고 차분하게 스스로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바탕이 되어주리라 생각합니다.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