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건설/엔지니어)

안녕하십니까?
어렸을 때 탐험가가 꿈이었던 저는 성인이 된 후 여행이 취미가 되었습니다.특히 홀로 일주일간 자전거와 배낭만을 가지고 국토를 횡단한 적이 있습니다.많이 힘들었지만, 횡단에 성공하겠다는 목표를 이루겠다는 생각 하나만으로 열정과 에너지를 쏟아부었던 그 경험은 무슨 일을 하든 간에 쉽게 포기하지 않는 열정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대학교 신입생 때 화학 공장 건설 현장에 견학 간 적이 있었습니다.일반 건물과 다르게 공사규모가 컸고, 유독물질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내진 설계를 한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견학 이후 용도에 맞게 사람을 위해 튼튼하게 지어지는 설계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그렇게 귀사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저는 귀사에서 국내에서만 머무는 엔지니어가 아니라 글로벌 엔지니어로 거듭나고 싶습니다.특히 예전 호주에서의 해외 경험을 통해 중국, 필리핀, 프랑스 등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며 새로운 문화를 배웠고, 소통하게 됐습니다.호주에서는 건설회사에서 1년간 현장 일을 했었습니다.인력이 부족한 호주 건설 특성상 현장 전체를 돌아다니며 일하게 됐고, 그때 철근으로 빽빽하게 공사된 현장을 보며 매력을 느낀 바 있습니다.이후 설계단계에서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강력하게 내비쳤고, 호주 특유의 꼼꼼함을 보며 이 기술을 한국에서도 응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저는 호주에서 쌓은 영어실력과 넓어진 견문, 현장 경험을 토대로 세계무대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주어진 일에 성실히 최선을 다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사람들에게 보금자리를 만들어준다는 보람을 안고 열정을 다해 귀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