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경리/회계)

안녕하십니까, 회계 및 경리 지원자 입니다.
저는 언제나 돈을 맡아 다루는 입장에서는 그만한 책임감을 가지고, 언제나 사람들의 신뢰에 어긋나지 않는 길을 걸어야 한다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마음에 새기고 살아왔습니다.
기업 금융 관련 부서에서 평생에 걸쳐 재직하시며, 구설수 하나 오르지 않으실 정도로 청렴하고 곧은 근무 태도를 유지해 오셨던 아버지께서는, 자식인 저로 하여금 그처럼 떳떳하게 곧은 태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엄격한 훈육을 강조하셨던 것입니다.
언제나 세간의 눈을 의식하고 제 독단으로 아무렇게나 어긋나서는 안 된다는 아버지의 말씀은, 때때로 저를 무척이나 숨 막히게 하여, 무척이나 고통스럽게 만들기도 했으나, 그 시절의 교육은 그대로 제 몸에 남아, 저로 하여금 본능적인 양심을 유지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저는 항상 뼈를 깎는 노력으로 능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힘써 왔던 저의 역량과 더불어, 이렇듯 곧고 맑은 인생의 신념이야말로, 저의 가장 확고한 무기가 되어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직 서툴고 미숙하다는 이유로 실수를 마구잡이로 허용 받고 마음을 느슨하게 먹는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항상 노력해야 할 존재라는 자각을 가지고, 귀사의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성심성의껏 배워 업무에 활용할 줄 아는 분별력을 발휘하고 싶은 것입니다.
이러한 저의 열정이 귀사에서 강렬하게 불타오를 날이 오기를, 언제나 소망하고 있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