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교육관리직)

안녕하십니까?
저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잘 배우는 사람’입니다.고등학교 때까지 저는 전교에서 상위권 성적을 한 번도 놓친 적이 없었으며 덕분에 좋은 대학교에서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하지만 대학에서의 공부는 고등학교 때의 공부와는 다른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하지만 특히 저에게만 혹독한 피드백을 주시고 새로운 결과물을 꼭 원하셨던 교수님 덕분에 대학에서도 좋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졸업 논문 작성을 앞두고 그 교수님과 함께한 술자리에서 저는 교수님께 ‘될 성 싶은 나무’였다는 말을 듣게 됐습니다.그렇기에 지독하게 저를 괴롭게 하셨던 것입니다.저는 그 교수님 덕분에 눈부신 성장을 했고, 더불어 살면서 중요한 것은 ‘잘 배우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습니다.
저는 사범대학의 교육학과를 졸업했습니다.그래서 ‘교육 과정’ ‘교사 교육론’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학 전공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그 전공지식을 토대로 야학 자원봉사활동을 하며 더 큰 깨우침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특히 저와 친구 2명은 검정고시반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과 교육 자료, 인터넷을 활용한 동영상 강의 등의 콘텐츠를 만들었고 결국 기관의 지원을 받아 멋진 출판물과 영상 콘텐츠로 재탄생시킬 수 있었습니다.저는 이 일로 인해 ‘내가 사회에 도움이 되는 큰 공부를 했구나’라는 것을 알게 됐고, 제 재능과 지식을 더욱 아낌없이 쓰겠다고 다짐하게 됐습니다.
저는 학년, 성별, 학습 성취도, 과목 등에 따라 각기 다른 교수 방법이 적용되어야 함을 배웠습니다.일괄적인 교육 방법으로는 모든 학생의 학업 성취도를 높일 수 없습니다.저는 귀사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수 방안을 연구하겠습니다.또한 ‘교육자’로서의 긍지와 책임감을 느끼고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