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금융업/인턴)

안녕하십니까?
저는 사업실패로 인한 가정사로 인해 더 나빠질 것도, 더 나아질 것도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왔습니다.가정형편상 대학 등록금을 아르바이트로 충당하며 그야말로 ‘살아남기 위해’ 대학생활을 해왔습니다.하지만 ‘더 나빠질 것 없는 상황’을 다시 생각해보면 더 앞으로 나아가는 희망을 더 많이 접할 기회가 된다고 생각했습니다.그래서 저는 초인적인 힘으로 닥치는 대로 일을 하고, 공부해왔습니다.밝고 활발한 성격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됐고, 성공적으로 대학생활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아직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기에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땀 흘려 청춘을 가꿔나가는 지금 이 시점에서 긍정적인 마인드는 제 큰 강점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는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저는 친구 4명과 함께 전국 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1등을 차지한 바 있었습니다.저희 팀은 각종 벤처 캐피털과 대기업, 언론의 주목을 한몸에 받게 됐습니다.그러던 중 한 대기업에서 팀장인 제게만 우선 취업기회를 주겠다고 연락이 왔습니다.하지만 저는 오랜 고민 끝에 대기업의 러브콜을 단호히 거절하였습니다.공모전의 성과는 저 혼자만이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이 아니었고, 만약 공모전을 통해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수 있는 입사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라면 팀원들과 같이 기회를 받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결국, 저희는 창업하지 못했으나 저희 팀의 기획안은 좋은 대우로 인계되었습니다.이 경험 이후 저는 의리 있는 리더십에 대한 강한 믿음을 가지게 됐고, 책임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됐습니다.
저는 이제 무한한 긍정적 마인드와 의리, 신뢰를 바탕으로 일하는 귀사의 인재가 되고자 합니다.공모전을 통해 인정받은 창의력, 리더십, 책임감을 통해 귀사의 귀한 사람으로서 자리 잡고 싶습니다.잘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