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기술직/금속)

안녕하십니까.입사 예비자 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저희 부모님께서는, 그 어떤 재물이나 물적 가치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 자신의 몸에 익혀 오래도록 잊지 않을 ‘기술’의 존재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아무리 많은 돈과 재산이라 하더라도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없어질 수 있고, 다시 생겨날 수도 있지만, 사람이 일단 자기 몸과 머리로 익힌 지식과 기술은 결코 도망가지 않으며, 오래도록 무궁무진한 자산 가치로 남아있는 법이라고 강조하셨던 것입니다.
때문에 제가 쉽게 얻는 재화나 물적 재산 등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제 스스로 그만한 가치를 가진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었던 것은 자연스러운 흐름이었으며, 저는 설령 모든 재산을 잃어버리더라도 언제든지 스스로의 힘으로 재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을 꾸었던 것입니다.
그와 같은 욕망은 제가 현재의 기술을 배워 누구보다 숙련된 인재로 거듭날 수 있게 하는 지속적인 열망을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언제나 날로 바뀌어가는 세상 속에서 새로운 지식을 머릿속에 입력하고 성장해 나가, 다른 사람들에게 결코 쉽게 지지 않는 저력을 발휘하게 했던 것입니다.
이는 언제나 사원들의 발전을 독려하며 학업 등에 관련된 투자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온 바 있는 귀사와도 잘 맞으리라 생각하여, 이번 기회를 통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