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기술직)

안녕하십니까?
저는 중공업 회사에 다니시며 해외를 누비시던 아버지를 따라 멋진 기술자를 꿈꾸게 됐습니다.아버지께서는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시고 h중공업의 막내 기술자로 입사하셔서 만학의 꿈을 이루시고 지금은 중역의 자리에 계십니다.저도 아버지처럼 꿈을 정하고 나서 그 길을 의심하지 않고 더 빠르게 목표에 다다르기 위해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저는 해외 플랜트 공정 운용 과에서 공부하며 한국의 플랜트, 에너지 운용기술을 세계 곳곳에 심는 기술자로서의 꿈을 발전시켰습니다.이후 산학협력 기업인 수자원공사에서 상하수도 및 수자원 시설의 운영관리 업무를 맡아 경력을 쌓았습니다.
2년간 일하면서 더 심도 있는 공부에 열망을 느꼈고 저는 뒤늦게 한 대학의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게 됐습니다.남보다 조금 늦은 대학 공부였지만 고등학교에서 쌓은 지식과 경력으로 쌓은 기술력에 전공지식을 더함으로써 제 꿈에 좀 더 한 발 가까이하게 됐습니다.이렇게 저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바삐 움직이며 열정을 다해 꿈을 이루는 사람입니다.
저는 귀사의 신재생 에너지 및 광물자원 개발 사업부에 지원합니다.지금의 목표는 귀사에 입사하는 것이지만 더 나아가 최종 꿈은 귀사와 함께 성장하여 해외에, 제3국가에 신재생 및 대체 에너지 개발 기술을 전파하여 앞으로 도래할 수 있는 지구 에너지 대란을 현명하게 대처해나가는 것입니다.저는 귀사에서 맡은 업무를 처리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사업부에서 이뤄지는 업무를 폭넓게 이해하고, 국내외 유명에너지 사업기관에 대한 벤치마킹 및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을 것입니다.귀사와 함께 높이 날아오를 기회를 꼭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