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매장영업)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네에서 제법 규모가 있는 슈퍼마켓의 막내아들입니다.동네의 사랑방 역할을 했던 우리 집 가게 앞에서 저는 토박이 손님들의 잔심부름을 도맡아 하며 자라왔습니다.단골 어르신들의 사랑으로 따뜻한 마음을 갖게 되었고, 집안 사정으로 가게 일을 도우며 영업에 대한 열정을 키우게 되었습니다.그래서 가게 일을 좀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섹션 별로 품목을 나누어 배치하고, 손이 쉽게 닿는 곳에 잘 팔리는 물건을 놓는 등의 배치를 하며 좀 더 나은 방식의 서비스를 어떻게 하는지 스스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작은 셈과 계산기에 익숙해지다 보니 또래보다 좀 더 꼼꼼하다는 것이 저의 장점이 되었습니다.또한, 주변 것들을 꼼꼼하게 정리하고 배치하는 습관으로 타인의 마음, 고객의 마음 역시 세심하게 이해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이러한 마인드는 어렸을 때부터 경험해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습니다.
이후 전문대학에서 마케팅과 경영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에는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대학교 앞 작은 맥줏집을 오픈하여 운영하기도 했습니다.손님들의 연령대에 맞추어 재미있고 유쾌한 인테리어를 해놓으며 신촌에서 유명한 젊은 사장으로 통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직 형태의 경험은 귀사의 매장영업직을 수행하고 성과를 높이는 데에서 큰 보탬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이러한 경험과 능력을 토대로 제가 귀사에 입사한다면 귀사의 다양한 제품들의 특성을 빠르게 습득하고 이해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