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무역금융/은행)

안녕하십니까, 은행의 준비된 인재 지원자 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생활의 일부로 자주 드나들 수 있었던 은행의 문턱은, 저로 하여금 통장의 개설이나 금융 상품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친숙하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발판을 제공했습니다.
아마 어머니 또한 그와 같은 ‘생활 속의 경제 교육’을 지향하며 저를 데리고 다니셨던 것일 테지만, 그 의도는 훌륭하게 맞아 떨어져, 저는 비교적 어린 나이부터 주식이나 투자 등의 방면에까지 관심을 키우게 되었을 정도로, 경제를 익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던 것입니다.
또한 언제나 친절한 자세로 어머니를 응대하고 제게도 관심을 가져 주었던 은행의 직원 분들은, 하나의 개체로 인정받고 어른들처럼 존중받고 싶어 하는 어린아이의 욕구를 무척이나 풍족하게 채워 주었습니다.
그리하여 저 또한 그처럼 고객 한 분, 한 분을 존중하고 그에 걸맞은 서비스와 친절을 제공할 줄 아는 은행의 직원으로 거듭나고 싶다는 꿈을 품었던 것입니다.
그와 같은 꿈을 단순한 희망의 수준으로 남겨놓지 않기 위해, 저는 대학에서 회계학을 전공하고 그에 관련된 실무 지식을 쌓아 나가면서, 귀사에 자신 있게 스스로를 어필할 수 있을 만큼의 인재로 거듭나고자 오래 노력해온 바 있습니다.
제 오랜 노력과 동경의 꿈이, 부디 열매를 맺을 날이 오기를 항상 소망하고 있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