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비주얼디자이너)

안녕하십니까?
저는 어려서부터 남들과 같은 것이 제일 싫었습니다.특히 쌍둥이 동생과 같은 옷을 입는 것이 싫었고 그래서 초등학생 때 동생과 같은 바지를 가위로 밑단을 물결 모양으로 자르고 실밥을 풀어헤쳐 저 만의 개성이 보이게 한 적이 있습니다.이후로 사춘기 때에는 중고등학교에서 유명한 ‘리포머’로서 체육복, 반 티, 교복을 색다른 스타일로 연출하는 데 특출한 재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결국 디자인 쪽으로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한국예술교육진흥원의 글로벌 콘텐츠 디자인 작업을 맡기도 했으며, 한국의 전통문화요소가 담긴 퍼즐을 만들어 아프리카, 남미에 전달한 경험이 있기도 합니다.이러한 경험을 쌓으면서 ‘메시지가 있는 디자인’을 만들자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단순히 예뻐 보이고 개성 있어 보이는 디자인이 아니라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예를 들어 k-pop이라는 목적이 있다면 그 음악의 스타일과 리듬을 담은 디자인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그리고 그 꿈을 귀사에서라면 충분히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어 이렇게 지원하게 됐습니다.
저는 귀사의 앨범 디자인, 사내 인쇄 디자인, 비주얼 디렉팅을 담당하는 비주얼 디자이너로서 역할을 훌륭히 해낼 수 있다 자신합니다.국책사업을 세 번 진행한 경험을 통해 귀사에 korea를 새길 수 있는 디자인을 세련되게 만들고자 합니다.한류의 열풍이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그리고 귀사의 특별한 분위기, 개성을 담은 디자인을 통해 귀사가 세계적으로 더욱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