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식음료업/마케팅)

안녕하십니까?
저의 학창시절은 ‘creative’를 향한 질주였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광고홍보학을 전공하던 저는 가장 많이 들었던 단어가 ‘creative’였습니다.새로운 것, 창의적인 것, 남들이 하지 않은 것에 대한 열망은 그 단어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그래서 여러 공모전에 참여하고 또 많은 실패를 겪기도 했습니다.그러던 중 농촌 사랑 캠페인 공모전을 나가게 됐고, 공모전 취지에 맞게 영상과 사진, 가슴을 울리는 카피라이트 한 줄로 승부를 보았습니다.익숙해서 잊고 살았던 것을 되살리는 컨셉은 정확히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관통했고 그렇게 1등을 차지하게 됐습니다.
넘쳐나는 커피 전문점들, 더 넘쳐나고 있는 해외 브랜드들의 국내시장 점유율, 그 속에서 귀사가 살아남을 방법은 어쩌면 ‘고객의 마음을 울리는 카피라이트 한 줄’ 일지도 모릅니다.저는 귀사의 색깔을 분명하게 드러낼 수 있는 마케팅을 하고 싶습니다.저는 누구보다 국내 브랜드인 귀사에 애정을 품고 있습니다.특히 한국 1호 바리스타, 한국 1호 커피 농장 주인, 한국 1호 중국 지점을 오픈한 귀사의 해외 영업팀 담당자까지 모든 1호의 마음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마케팅을 하고자 합니다.
저는 입사와 동시에 현재까지 진행된 귀사의 모든 홍보, 광고, 판촉물,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정밀 분석하고, 경쟁사의 홍보 전략과 현황도 꼼꼼히 분석할 것입니다.그렇게 귀사의 커피의 맛을 훌륭하게 마케팅 할 줄 아는 귀사의 열정 마케터가 될 것입니다.신입 마케터로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들려드릴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