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식품영업)

안녕하십니까?
저는 소비자들에게 할머니가 부엌에서 만든 따뜻하고 편안한 음식을 권하는 마음으로 영업하고 싶어 대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꿈이 없었지만, 대학 휴학 후 여러 가지 일을 해보면서 적성을 찾고 꿈을 찾고자 노력해왔습니다.이후 군대에서 우연히 취사병이 되었고, 제대할 때에는 한식조리사 자격증 가지고 나올 정도로 요리, 식품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음식을 직접 만들지는 않아도 좋은 음식을 추천해주며 사람들이 음식을 통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좋아졌습니다.그래서 이렇게 식품영업직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본래 제 전공은 신소재 공학이었지만 제대 후 식품업에 매력을 느끼며 식품공학을 복수 전공하게 되었습니다.이후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과정’뿐만 아니라 요리의 대상이 되는 재료와 조미료에 대해서도 관심을 두게 됐고, 그 관심을 토대로 방학 때마다 마트 식품코너에서 아르바이트했습니다.단순히 돈을 벌려는 목적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어떤 음식을 믿고 어떤 식품을 선호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일을 했고,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는 스킬을 기르며 아르바이트생 최초로 이달의 판매왕이 되기도 했습니다.
식품에 대한 관심과 애정 그리고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읽고자 하는 제 개인적인 노력이 대상에서 빛을 발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식품영업직에 지원하였습니다.입사하게 된다면 귀사의 식품들을 누구보다 정확하게 공부하고 연구하며,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