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엔지니어)

자신의 분야에 전문가가 되려는 사람.지원자 입니다.
저는 이왕이면 특정 분야에 몸담고자 한다면, 가장 최고의 실력을 갖춘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언제나 절치부심 노력해온 바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보통의 노력과정진으로는 불가능한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저는 항상 스스로의 원칙에 어긋나지 않는 삶을 살아왔던 것입니다.
이러한 저의 철학에는 세 가지 규율이 있었으며, 그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시간의 흐름과 그 발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저를 더욱 성장시키는 발판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아무리 최고의 가치를 보이는 산물이라 하더라도 언젠가는 역사의 뒤안길로 밀려날 수밖에 없으며, 그런 흐름에 같이 퇴물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항상 발 빠르게 움직이는 신속함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둘째, 교만해지지 않고 저를 낮추기 위해 노력했습니다.자신의 실력에 도취하여 자만하는 일은 우선 인망을 잃고 다른 사람과의 교류에서 난항을 겪기 쉽고, 새로운 배움을 추구하는 일에서도 자연스럽게 영향을 끼쳐 스스로의 예리함을 둔해지게 할 때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셋째, 이러한 결심을 단기간의 노력으로 멈추지 않고 오랜 세월에 걸쳐 지속해 오기 위한 마음가짐을 꾸준히 추구했습니다.아무리 대단한 깨달음을 얻었다 하더라도 그것이 단지 작심삼일에 그친다면, 어떤 결과물도 남기기 힘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바탕에 맞춰 언제나 부단히 발전시켜온 스스로의 소양을, 귀사에서 더욱 환하게 드러내 보일 날을, 항상 기다리고 있겠습니다.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