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연구개발)

안녕하십니까?
저는 다수의 프로젝트로 연구원의 자질을 갖춘 지원자입니다.식품공학과를 전공하면서 다수의 식품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액젓 개선으로 김치 맛을 좋게 만드는 연구였습니다.재료선정부터 제품 개발까지 어려움이 많았지만 직접 항구를 돌아다니며 까나리, 멸치 맛을 보고 좋은 재료를 얻기 위해 발품을 팔았습니다.그리고 연구실에서는 여러 실험 시행착오를 겪으며 최고의 김치를 개발해낼 수 있었습니다.이러한 경험을 통해 한 제품을 연구하는 데에 있어서 많은 노력과 땀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노력 끝에 탄생한 결과물로 행복함을 느끼는 저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어학연수를 위해 미국에서 6개월 간 혼자 생활한 적도 있었습니다.외로운 타지생활을 견디기 위해 적극적으로 미국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 노력했고, 외국어 실력도 일취월장하게 됐습니다.연수가 끝날 때쯤에는 인간 자석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사람들을 대하는 스킬도 늘어갔습니다.이 친화력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돌아와서는 학사 연구실 실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연구개발에 대해 행복함을 느끼는 저의 열정과 적극적인 소통 능력을 귀사의 신제품 연구에 쏟아 붓고 싶습니다.귀사가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길에 제 열정과 땀이 담긴 노력이 함께한다면 영광스러울 것 같습니다.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