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연구직/약제연구)

안녕하십니까?
저에겐 어린 손자를 위해 버거운 집안일, 하루도 빠짐없이 일하시던 할머니가 계셨습니다.할머니께서는 성한 곳 하나 없으셨고, 약으로 하루하루 아픔을 견디셨습니다.할머니의 희생과 사랑 아래 저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이 때문에 저는 할머니의 아픔을 견디게 한 약에 관한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그래서 화학 전공을 하며 제약에 관한 기본지식을 배웠고, 의대 약학과로 편입하여 의약품 제약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차곡차곡 쌓아왔습니다.
편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앞서 미리 공부했던 화학, 제약 지식을 토대로 동기들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특히 관심이 있던 분야는 노인약학으로, 노인성 약제에 대한 약물학과 약제학을 특히 심도 있게 공부하려 했습니다.이것은 귀사의 연구 임원으로 일하면서 더욱 특화된 노인성 약제를 개발하기 위한 강점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머니가 계시지 않았고, 아버지는 생계를 위해 밤낮없이 일하셨습니다.그래서 더욱 어렵게 자라온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아버지의 희생과 할머니의 사랑으로 공부할 수 있었고, 또래들보다 좀 더 신중하고 성숙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또한, 할머니의 옆에서 가장 많이 접해온 ‘약’에 대한 관심과 그 관심을 토대로 약학 지식을 쌓아왔습니다.이러한 저의 성격과 능력이 귀사의 보탬이 되고 더 나아가 약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회복을 증진하는 노력의 일환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