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영업직/해외영업)

안녕하십니까?
제가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큰 교훈은 ‘책임감’과 ‘배려’입니다.이른 아침 일터로 나가시는 부모님의 모습을 보면서 성실함을 배우게 됐고, 주변 사람들이 곤경에 처하게 되면 어김없이 손잡아주시는 부모님을 보며 배려를 배우게 됐습니다.이렇게 보면서 배우고 자란 책임감, 성실함, 배려 등은 학창시절 내내 임원을 맡게 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또한, 대학 축제 기획단장으로 재임하면서 교내 축제 및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습니다.
저는 방학 때마다 루이지애나에서 삼촌이 운영하시는 쥬얼리샵 샵마스터로 일했습니다.저는 90%가 흑인인 그곳의 고객층을 파악하고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힘썼습니다.무엇보다도 단순 세일즈가 아닌 흑인 영어와 문화에 익숙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손님으로 오는 흑인들과 소통을 하며 높은 매출을 기록하게 됐습니다.트렌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 저가 제품을 이벤트로 박리다매 형식으로 이득을 얻게 했고, 샵을 찾는 고객 하루평균 방문 수가 200%가 늘 정도로 저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그렇게 고군분투한 결과 전년 대비 수익이 저로 인해 150% 향상하였고 젊은 고객층은 120%가 늘었습니다.
어려서부터 배워 온 책임감과 배려, 그리고 방학 때마다 쌓은 글로벌 해외영업인으로서 키워 온 능력을 바탕으로 귀사의 해외영업 부문에서 열정을 다해 일해보고 싶습니다.항상 새로운 가능성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한순간도 혁신을 멈추지 않는, 개인과 회사가 목표를 향해 도약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하는 귀사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