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인사부)

안녕하십니까, 인사과 지원자 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저는 다수의 사람들을 상대하고 어울리는 일에, 언제나 무차별적으로 그저 영향 받고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그 사람의 성품과 특성 등에 근거하여 각자의 역량을 판별할 줄 아는 ‘눈썰미’를 키워야 한다는 필요성을 자각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사람을 판단하고 관찰하는 통찰력을 키워, 언제나 좋은 자질의 직원을 뽑고 교육해 나가는 일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계시던 아버지로부터 받은 영향이 컸습니다.
심지어 사람의 인상과 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한 기술의 하나로 관상까지 배우셨을 정도로, 사람의 외관과 겉으로 흘러나오는 특성이 내포하고 있는 역량을 파악하기 위한 노력에 힘쓰셨던 아버지는, 인간관계에 있어 언제나 양질의 사람들과 어울리며 근묵자흑의 도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셨던 것입니다.
이는 제게도 많은 영향을 주어, 그저 무작정 많은 사람들을 어울리고 사귀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분명한 기준을 두고 상대를 파악하여 더욱 발전적인 교제를 지향할 수 있도록 하는 바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처럼 오랜 세월에 걸쳐 그 예리함을 다듬어온 눈썰미와 인간 파악의 능력을 귀사에서 발현할 줄 아는 인재로 거듭나고 싶은 것입니다.
사람의 가능성을 판단하는 일에 있어, 언제나 최선의 관심을 기울여온 귀사에서 저의 역량이 발휘될 수 있다면, 그만한 기쁨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