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인사총무)

안녕하십니까?
저는 중학교 시절 아버지의 출장으로 3년간 외국에 있었으며, 그 영향으로 외국어 특기자로 외국어 고등학교 입학하여 공부했습니다.외국어와 더불어 늘 새로운 것을 배우기를 좋아하여 대학 진학 후에는 국토순례에 참여하기도 했고, 수화 동아리 회장을 맡아 수화 연극제를 기획하며 다른 이들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기도 했습니다.제대 후에는 중국 사범대학교에서 어학연수를 하며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며 어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배우며 견문을 넓힐 수도 있었습니다.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배우는 것을 귀하게 여기다 보니 환경 변화에 적응이 빠르며, 늘 남보다 먼저 탐구하고 배우려는 태도가 몸에 배어 있습니다.특히 갑작스레 가정형편이 좋지 않게 되면서 대학에 바로 가지 못하고 등록금, 학비를 벌어야만 한 적도 있었습니다.그러나 저는 이러한 환경에 굴복하지 않고 제가 처한 환경을 이겨내기 위해 안간힘을 썼습니다.그렇게 저는 환경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극복하려는 의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됐습니다.
이후 어렵게 들어간 대학에 들어가서는 원하는 공부를 하면서 사회봉사활동에 많은 관심을 두게 됐고, 이후 1년간 koica 단원으로 파견되어 콜롬비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돌아오기도 했습니다.그곳에서 생존을 위해 스페인어를 배우기도 했습니다.또한, 한 학기를 미국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하기도 했으며, 한 학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성적장학금을 받아 학비를 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꾸준히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과 그에 따라오는 외국어 능력, 전공 실력, 책임감, 넓어진 식견으로 귀사에 당당히 지원하게 됐습니다.넘어져도 또다시 일어나는 오뚝이 정신으로 강하게 단련된 제가 귀사의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서 열정을 다해 발걸음을 내미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