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일반/공통)

안녕하십니까, 지원자 입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지나친 과욕과 오만에 빠지기보다, 제게 당장 주어진 하루하루의 일을 소화해 나가면서 차분히 저만의 난관을 차근차근 돌파해 나갈 수 있기를 꿈꿔온 바 있습니다.
사람이 자기 현실과 맞지 않는 지나친 이상을 추구해 나가다 보면, 언젠가 꿈과 현실의 괴리에 좌절할 수밖에 없으며, 그로 인해 무너진 자존감은 쉽게 회복이 되지 않게 마련이라는 사실을, 저는 절실하게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불세출의 능력을 타고난 천재로 태어날 수는 없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스스로의 본분을 지키며 차근차근 발전을 거듭해 나갔을 때, 그 역량의 발전이나 가능성의 성장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수준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저는 지금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리고 야망이라고 해서 지나친 오만의 꿈을 꾸기보다는, 자신의 현실에 맞는 비전을 하나하나 키워갈 줄 아는 인재를 보다 합리적으로 여기는 귀사에서, 저의 희망이 본격적으로 꽃 피울 수 있기를 바랐던 것입니다.
제가 귀사에서 함께 일하게 된다면, 저는 함부로 경거망동하거나 저의 현실을 외면하지 않고 하나하나 발 맞춰 나가는 인재로 활약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