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일반공통)

안녕하십니까.
청바지를 닮은 지원자 입니다.
저를 청바지에 비유한 데에는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남녀를 가리지 않고 착용하며 매치할 수 있다는 보편성과,
둘째, 지나치게 격식에 갇혀 있지 않고 마음 편하게 어느 곳에도 어울릴 수 있는 친화력이 그것이라고 하겠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성별을 가리지 않고 친구들이 두루 많아 특정성별의 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의식을 키울 수 있었으며, 개개인의 차이를 서로의 개성으로 인정하고 배려하며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속한 집단이나 그 내부의 편견에 갇혀 사물을 섣불리 단정하기보다, 세상에는 얼마든지 예외가 무궁무진 존재할 수 있으며, 그와 같은 관념에서 자유로워질 때 사람은 비로소 아이디어를 마음껏 내놓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던 것입니다.
이는 자유로운 사풍과 직원의 아이디어 개진을 촉진시키는 문화가 발달한 귀사에서 더욱 빛날 수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했으며, 수직 구조가 아닌 수평적 시스템을 바탕으로 직원들 사이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귀사에 더욱 매력을 느꼈던 것입니다.
제가 귀사와 함께 일하게 된다면, 저는 귀사가 지망하는 비전과 저의 잠재력이 함께 합일하여 무엇보다 이상적인 결과를 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