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일반/군대경험)

에 지원한 입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다수의 사람들과 허물없이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녹아들 줄 아는 성향을 지니고 있었으며, 그로 인해 전체의 분위기를 더욱 부드럽게 하고 모두의 힘을 독려할 줄 아는 에너지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유년기 때 만났던 친구들 또한 제게 ‘비타민’이라느니 ‘분위기 메이커’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할 정도로, 저는 사람의 기운을 끌어올리고 다독이는 일에 있어 탁월한 재능을 지니고 있었던 것입니다.
저는 사회 다수를 구성하는 사람들이, 언제나 일정한 규칙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기계’가 될 수는 없으므로, 언제나 그 사소한 차이나 기분의 변화, 분위기의 전환 등을 재빠르게 포착하고 파악하여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역량이 업무에는 직접적으로 관계되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사람은 어떻게 다독이고 끌어올려 나가느냐에 따라 그 결과물이 무척 상이하게 달라질 수 있는 존재이기 때문에, 이처럼 사람을 독려하고 이끄는 양상에 대해서도, 무척이나 많은 연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저는 생각해 왔던 것입니다.
이는 제가 다수의 집단에서 리더 역할을 도맡아 리더십을 발휘하게 하는 원천이 되어 주었으며, 사람의 협력과 더욱 효율적인 협업 체계를 기본으로 하는 귀사에서도, 더욱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