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정보통신/IT본부)

안녕하십니까?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미국에서 지내왔습니다.성장기에 외국에서 자란다는 것은 배타적인 시선을 견뎌내야 하는 것이었고, 언어와 문화를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하지만 상처받기보다는 특유의 능청스러움, 긍정적 마인드로 친구들에게 다가갔고 이제는 쉽게 상처받지 않을 정도로 단련되었습니다.친구들은 점점 저에게 마음을 열고 괴롭혔던 것에 대해 사과를 했는데, 이는 제가 보여준 긍정적인 마인드 때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미국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며 학과 친구 2명과 스마트폰 앱을 1년간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또한, 대학교 2학년을 마친 후 친구와 함께 실리콘 밸리 여행을 떠나 숨 쉬는 it 시장을 만나기도 했습니다.특히 실리콘 밸리의 생리를 온몸으로 익히고 돌아와 작은 작업실을 만들고 본격적인 앱 개발에 들어간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었습니다.약 8개월에 걸쳐 고군분투한 끝에 원하는 앱의 베타 버전을 완성했고, 많은 중견 it기업에서 이 앱을 사기 위해 러브콜을 보내오기도 했습니다.
제가 미국에서 상용화시킨 앱은 자동주문, 결제 시스템입니다.식당 자리에 앉아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주문서가 바로 조리실로 연결되는 자동화 시스템입니다.인력비 감소는 물론 불필요한 움직임을 해소하여 영업장 내 분위기를 한층 편안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만든 앱이었습니다.이 아이템을 귀사의 훌륭한 선배님들과 함께 더 연구해보고 싶습니다.이미 주문, 결제 등에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전국에 걸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귀사의 인프라와 제 아이디어가 합쳐진다면 놀라운 상품이 개발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능력을 갖춘 저는 이제 잘하는 일에 자만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늘 탐구하고 성찰하여 매일매일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귀사의 인재가 되고자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