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제약영업직)

안녕하십니까?
저는 청주 시골 마을에서 호랑이 훈장님인 증조할아버지의 교육을 받으며 자라왔습니다.그렇다보니 어른들께는 예의 바르고 믿음직스러운 장녀로, 10여 명의 친척 동생들한테는 다정다감한 상담가로서 해야 할 역할을 자연스럽게 맡게 됐습니다.친화력은 제가 내세울 수 있는 강점이 됐습니다.
또한, 저는 대인관계능력이 탁월한 사람으로 외교부서포터즈 활동, 국제교류재단 서포터즈 활동 등 여러 대외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조직활동을 하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는 ‘대인관계 능력이 뛰어나다.’ ‘같이 있으면 즐겁다.’ ‘상대방의 의견을 잘 들어준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습니다.사람과 사람 사이는 모두 입에서부터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저는 타인과의 대화에서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고 즐거운 대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합니다.이러한 자세는 영업 업무 진행과 목표 달성에 있어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하며, 그렇기에 제가 귀사의 영업사원으로서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여러 서포터즈 활동과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조직에 어떤 이바지를 할 수 있는가.’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왔습니다.그 과정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이러한 제 개인 역량은 귀사의 영업직으로 일하면서 높은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고객의 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항상 회사를 생각하고 고객을 생각하는 영업인이 될 것입니다.회사의 이익과 직결되는 업무인 만큼 꾸준히 회사의 목표와 제품 정보를 습득하고 파악하며, 시장 트렌드 분석 또한 게을리하지 않고 연구하고 또 연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