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해외영업직)

안녕하십니까?
저는 비록 인문학 전공자지만 인문학 전공자로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바도 적지 않다 생각합니다.영업이란 사람을 만나는 일이고, 사람을 설득하는 일입니다.그렇기에 많은 사람을 만날 줄 알아야 하고,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태도가 필요할 것입니다.저는 대학시절 아버지 친구분의 가게에서 2년을 일한 적이 있었습니다.채소를 배달하는 일이었는데, 그때 가락시장은 밤새 부지런한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저는 거기에서 많은 사람을 대하고 영업하는 마인드를 배웠고, 배추, 무 하나하나에 얼마나 많은 사람의 땀이 배어있는지를 알게 됐습니다.이후 직접 주문을 받고 발주하고 배송까지 책임지는 일을 했습니다.이 경험을 통해 한 곳의 납품처, 사업장과 거래하기 위한 제품 홍보, 경쟁력 확보 등에 대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는 가게에서 일하면서 정직함과 책임감이 얼마나 중요하고 무거운 것인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그 중요성을 알고 그를 지키려고 항상 노력해왔습니다.그래서 정직함과 책임감은 저의 가장 큰 장점이자 경쟁력이라 내세울 수 있습니다.정직이야말로 상대방이 나를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책임감은 상대방이 나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중요한 가치가 될 것입니다.저는 상품을 파는 것만이 아닌 거래, 마케팅, 홍보 등의 영업을 한 경험을 토대로 이 중요한 가치들을 충분히 지키고 보여드릴 자신이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과 만나는 일을 즐기고, 그리고 정직함과 책임감으로 똘똘 뭉친 사람입니다.그래서 더욱 영업이 천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고 귀사에 지원하게 됐습니다.이제 정직과 철저한 신용으로 귀사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