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HR분야)

안녕하십니까?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이 있습니다.이 속담은 제가 인사 담당자로서 8년간 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얻은 값진 교훈이기도 합니다.아무리 재능이 좋은 인재를 채용하더라도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주지 않으면 오히려 인재 채용에 소비된 노력과 시간을 낭비하는 일일 것입니다.이러한 저의 인사관리 철학은 귀사의 인사 제도 기대치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행정학을 제공하고 한국 공사에서 조직관리 및 인재개발 시스템 구축 담당자로 3년간 재직했습니다.저는 그때 조직 행태를 분석하고 인사 개발/교육 제도의 발전 방향을 수립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개인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방법을 고민해왔습니다.또한, 대학 시절에는 금융의 인턴사원으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한 바 있습니다.사내 cs 담당자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외부 강사 초청업무를 하면서 구성원들의 요구와 기업 요구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인재 개발 및 교육의 필요성을 체감하기도 했습니다.
귀사는 어떤 기업보다 훌륭한 인사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저는 mba를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현재 귀사의 인재들이 좀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싶습니다.이를 위해서는 귀사가 진출한 나라의 명문 학교와 산학 연계를 추진해야 할 것이고 유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자문, 지도하는 지도가 필요할 것입니다.저는 보석 중의 보석을 찾아내는 일부터 해외파견과 학업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까지의 로드맵을 지난 2년간의 mba 과정을 통해 구상해왔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토대로 귀사에서 귀한 인재들의 능력을 끌어올리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잘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