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자기소개_자동차회사 채용면접에서 구직자의 자기소개(경험, 근성)

자기소개_자동차회사 채용면접에서 구직자의 자기소개(경험, 근성)

경험, 근성, 노력을 믿어주세요.
반갑습니다.저는 자동차의 해외영업 직군에 지원한 입니다.
수출 한국을 이끄는 자동차를 동경했습니다.7, 8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수출 한국의 원동력은 자동차 산업이었고, 오늘날 국내 유일의 토종 자동차회사이자 동시에 아시아 최고의 메이커로 거듭나는 자동차는 그 정점에 서 있습니다.저는 이러한 차의 활약에 매료되었고, 저 역시 자동차를 세계에 알리는 해외영업을 담당하고 싶었습니다.
자동차의 슬로바키아 투자가 공시되기 전에, 슬로바키아의 한 대학에서 it 교육봉사단 최종허가를 받았습니다.당시 슬로바키아 교수진과 교류하면서 보았던 동유럽의 잠재력을 자동차에서 실현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자동차의 일원이 된다면, 잠재적 시장인 동유럽, 더 나아가 구소련 전체를 자동차가 휘젓고 다닐 수 있도록 제 모든 역량과 열정을 바치고 싶습니다.
여기에 면접을 온 많은 면접생도 마찬가지일 거라 생각합니다만, 저만큼 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드물 것이라 생각합니다.y
사실 저는 자동차가 어떻게 굴러가는지, 공학적인 구조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하지만 자동차의 세일즈에 대해서는 많이 보고 배웠습니다.자동차에서 영업사원으로 일하고 계시는 지인과의 대화를 통해 자동차의 우수성과 영업 기법 등에 대해 이럴 적부터 어깨너머로 보아왔고, 어떻게 자동차를 세일즈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차를 사겠다는 주변인이 생기면 늘 속으로 내가 영업사원이라면 어떻게 차를 판매할 수 있을까? 어떤 매력을 어필하면 좋을까? 를 늘 마음속으로 생각했습니다.그만큼 저는 자동차 판매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제 관심 전공 분야는 마케팅입니다.마케팅을 좋아하고, 필립 코틀러 교수 등의 저서를 읽었습니다.또한, 학교에서 마케팅 공모전에 응모하여 입상하기도 하였습니다.제 경험이 앞으로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서 얼마나 큰 도움이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인이 된다면 모든 것을 처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임할 생각입니다.
열정만 가득하고, 꿈만 가득하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노력을 끊임없이 할 것입니다.지금껏 그렇게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끈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어릴 적 체력장을 할 때, 못하는 달리기였지만 단 한 번도 완주를 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y
그리고 대학생 때도 불우이웃돕기 마라톤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도 제 목표는 완주였고 목표를 이루어냈습니다.그 사이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많이 들었지만, 목표가 분명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금 저의 목표는 아주 확실하고 분명합니다.인이 되어 자동차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입니다.모자랄 수 있는 제 경험과 근성, 노력을 믿어주신다면 열심히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구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