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채용면접에서 구직자의 자기소개(도약, 기회)

자랑스러운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자랑스러운 인이 되고 싶은 입니다.
한 기업에서 전략, 시스템, 상품과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그 근본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입니다.초일류 글로벌 로 나아가는 그 길에 글로벌 인재는 그 무엇보다 믿음직한 안내자 역할을 할 것입니다.y
이처럼 인적자원의 소중함을 알기에, 신뢰와 존경의 경영이념을 지향하는 귀사의 인사조직에서 일하며, 장기적으로는 인사부문의 전문가로서 성장하고자 합니다.
경영전략의 파트너로써 중요한 인사 결정에 대하여 참여하며, 직원들에게 영향력이 큰 조직, 제도 기획을 통해 인사전문가로서 향후 인사 노무교육 부문의 임원으로 성장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그 꿈을 자랑스러운 인 이름으로 달성하고 싶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줄곧 책임감 있고 강한 아이가 되라는 부모님의 말씀을 실천하려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모든 일에 임하였습니다.그 결과, 초등학교 6년간 저는 반장, 부반장을 꾸준히 역임하면서 친구들을 대변하고 이끌면서 제 인생에 있어 공동체생활의 첫 단추였던 초등학교 시절을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y
고등학교 시절에도 3년 내내 반장을 도맡아 하였고, 학교축제에서 사회를 보기도 하였으며, 선도부에서 활동하며 교내 질서지도를 하는 등 매우 열성적으로 학교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런 과정에서도 학생의 본분인 공부에도 소홀하지 않으려 노력하여 졸업식에 학생대표로 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대학진학 후, 등산동아리에 가입하여 활동하면서 체력을 키웠고, 어학공부에도 소홀하지 않으려 어학연수를 다녀오는 등 저 자신을 발전시키는데 투자해 왔습니다.이제 저는 제 삶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그 도약의 기회를 에서 얻고 싶습니다.
저는 팀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편입니다.팀원들과의 조화와 소통이 중요한 팀별 과제는 혼자서 해야 하는 일에 비해 더 어려운 과정일 수 있습니다.하지만 제가 가진 특유의 친화력으로 이를 해결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저의 성격은 단지 업무 측면이 아닌, 스포츠 활동에서도 나타납니다.피구, 배구, 래프팅 등과 같은 운동을 좋아하며, 협동과 단결하는 과정에서 얻는 결과의 달콤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보다 나은 조건의 사람들이나 능력이 뛰어난 사람과 대면하게 되면 저는 조금 위축되는 단점이 있습니다.하지만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이래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그 까닭 없는 열등감을 좀 더 자신을 계발하는 기회로 삼았습니다.y
그 결과 이제는 누군가에 비해 제가 어떤 면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그 분야에 대해서 나름대로 노력을 함으로써 단순히 열등감으로 지나갈 수 있는 감정을 노력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저는 제가 무엇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꾸준한 노력으로써 저만의 능력으로 키울 생각입니다.
에 입사 후에도 저는 다른 누군가에게 위축되지 않고 저만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인재가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구직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