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_채용면접에서 구직자의 자기소개(엔지니어, 도전)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성장하는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저는 세계 최고 엔지니어를 꿈꾸는 입니다.
국가의 주요 시설물을 구축하는 플랜트 산업으로 국가의 경쟁력은 높아지고 있습니다.중동, 동남아, 최근에는 미국의 주택시장에 이르기까지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건설의 주역이 되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05년부터 쌓아온 해외 수주를 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해외로 진출하는 건설의 플랜트 배관설계의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저는 입사 후, 기본적인 전공지식과 선배님들의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배워서 배관설계의 기본역량을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기업의 구성원들이 자기 계발을 얼마나 지속적으로 하느냐가 기업의 발전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사내의 교육에 계속 참가하여 새로운 발전적인 지식을 향상시키겠습니다.또한, 글로벌 시대에 맞게 영어공부를 계속하여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건설에서 글로벌 엔지니어로서 손색이 없는 영어 능력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엔지니어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이론과 현장에서의 차이를 아는 것입니다.이러한 현장을 경험하기 위해서 3학년 여름, 겨울방학 기간 동안 토요일을 이용하여 아버지가 근무하고 계시는 조선 기자재 업체인 엔지니어링에서 pipe piece 제작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배관제작 후 도장을 하는 업체와 pipe piece와 장비들을 조립하는 unit 업체를 견학했습니다.실제 산업 현장에서 pipe piece 제작, 도장, unit 조립 등의 전체적인 과정을 경험하며 현장을 익힘으로써 추후 배관설계 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도전을 통해서 항상 발전하는 능동적이사람이 되려고 항상 노력 중입니다.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 기계공학과에 진학하게 되었고 제 목표를 이루기 위해 관련된 전공지식을 알기 위해 점수를 잘 받는 과목보다는 제가 기계공학도로서 꼭 알아야 하는 과목, 그리고 실무에 가서도 응용이 가능한 과목들을 수강하며 열심히 학업에 임했습니다.y
모르는 문제는 쉽게 포기하기보다는 끊임없이 노력해 풀려고 항상 노력했고 그 노력의 대가는 3회의 성적우수 장학금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노력하는 자에게 행운이 찾아온다고 했습니다.끊임없이 노력하는 저 자신에게 건설이 바로 그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일본의 자동차 회사로 현장 견학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현장 중간에 설치되어 있는 전광판의 목표 생산 대수가 적혀 있고, 그것의 달성을 위해 많은 근로자가 더욱 열심히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선진 시스템이란 기술력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의 노력 또한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선진시스템을 체험하면서 그들의 앞선 기술력에 놀라기보다는 더욱더 발전해서 그들의 기술력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끊임없는 노력과 발전을 통해 건설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y
늘 도전하고 성장하는 엔지니어 입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구직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