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주례사_더욱 견고한 생을 살아갈 부부에게(견고한 사랑)

주례사_더욱 견고한 생을 살아갈 부부에게(견고한 사랑)

더욱 견고한 생을 살아갈 부부에게
안녕하십니까?
먼저 신랑신부를 축하하고 축원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많은 친지, 하객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y
몇 번 주례를 서 본적 있으나 오늘만큼 의미 깊은 결혼식은 저로서도 처음입니다.
만물이 눈부신 빛깔로 재탄생되는 5월에 두 사람은 다시, 하나의 생을 꿈꾸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얼굴에 피어오르는 미소를 보십시오.진정 행복한 사람들만이 가질 수 있는 환한 미소로 두 사람, 서로의 것이 되기 위해 이곳에 서 있습니다.
이 두 사람, 이젠 청춘이 아닙니다.
둘의 얼굴에는 젊은이의 화사함 대신 진중한 주름이 자리했고,
둘의 머리칼에는 희끗한 눈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둘의 마음, 웅숭 깊고 진지합니다.오늘, 긴 세월의 끝에서야 둘은 자신의 배필을 찾았습니다.y
지난 세월을 돌이키면 아픈 기억도 많고 실수한 일도 많을 것입니다.
비 내리는 날처럼 많은 것들이 여러분을 관통하여 흘렀습니다.
그동안 두 사람, 눈물 흘리고 절망하고 아파하며 상처 입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아시듯, 비 온 뒤 대지는 더욱 단단해집니다.
비 온 뒤에야, 모든 것들 푸르게, 더 크게 성장합니다.
열대 지방에 한 차례씩 퍼붓는 스콜은 많은 생명들을 잠에서 깨게 하는 자극제가 되기도 합니다.
두 분은 이제, 비온 뒤 대지처럼 더욱 견고하게 생을 이루어나갈 것입니다.
서로의 아픔을 알고 있기에, 서로의 상처를 위무하며 아름답고 의미 깊은 하루하루를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젊은이의 뜨겁고 치기어린 사랑이 아닌, 진중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의 신실한 짝이 되고, 아름다움이 될 것을 믿습니다.y
결혼은 인륜지대사이며,
한 사람의 행복과 불행 여부를 나누는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좋은 배우자가 함께 한다면 인생의 풍랑도 거뜬히 견딜 수 있는 반면, 제아무리 성공한 삶이라도 진정한 배우자를 만나지 못했다면 그것은 반쪽짜리 성공에 불과합니다.
긴 세월을 건너, 신께서 서로를 위해 예비한 짝을 만난 이 아름다운 두 사람의 앞날에 지극한 행복만이 가득할 것을 믿습니다.y
마지막으로 오늘 자리하신 모든 분들께서도 오늘 이 결합을 진정으로 축복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주례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