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례사_세상 가장 아름다운 선택

y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택
우선 이 자리에 참여해주신 하객 여러분,
오늘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주례를 보게 되니 제 마음 역시 설레고 기쁩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 중 서로를 선택한 이 아름다운 한 쌍의 부부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시다.
서로를 선택하여 이 자리에서 백년가약을 맺으니 어찌 축복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오늘 저는 선택에 대해 이 푸릇푸릇한 부부에게 인생의 조언자이자 선배로서 한 마디 하려고 합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살아온 환경도 다르며, 외모도 다르고, 성격도 다릅니다.
그런데 우리는 어떻게 그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서로를 선택해 평생을 함께 할 결심을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사랑이라는 신비로운 현상에 의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누구나 사랑을 하게 되면 누구도 볼 수 없는 상대방의 다른 면모를 보게 됩니다.
혹자는 눈에 콩깍지가 쓰게 된 것이라고 하지만, 어떤 젊은이들이나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행복한 현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기혼자로서 이 부부에게 앞으로 행복한 미래가 펼쳐지기를 소망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현명하게 극복해나가는 방법을 전수하려고 합니다.
이 부부의 생활에 만약 사소한 다툼에 의해 서로 오해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수많은 사람 중에서 서로를 알아본 아름다운 첫 만남을 떠올렸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에는 몇 번의 중요한 선택의 순간이 다가옵니다.배우자를 선택하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처음 만났을 때 서로에게 느꼈던 아련한 감정, 그리고 결혼을 다짐하게 된 계기 역시 평생 간직하며 서로의 가슴속에 묻어두기를 바랍니다.
싸우거나 다툴 때마다 이런 마음을 간직하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떠올리길 바랍니다.
이 둘은 평생에 한 번 있는 배우자로서 서로를 알아보고 선택했습니다.이제 다른 사람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는 다시 오지 않습니다.따라서 서로 사랑하며 최선을 다해 둘만의 행복한 길을 개척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이 한 쌍의 부부에게 밝은 미래가 가득하길 바라며, 둘의 선택이 후회가 되지 않도록 아무쪼록 현명한 결혼 생활을 유지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주례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