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주례사_아름다운 노부분 평온

주례사_아름다운 노부분 평온

아름다운 노부부의 앞날이 평온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금혼식에 참여하신 귀빈 여러분,y
맑고 화창한 날씨가 오늘 우리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고 기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오랫동안 함께 하신 두 부부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니 벅찬 감동이 밀려오는 듯 합니다.
오늘 2000년 00월 00일 은 님이 혼인하신지 50주년이 된 기념일입니다.
두 분은 20 년도에 결혼하시어 슬하에 남, 녀를 두시며, 다복한 가정을 꾸려 오셨습니다.
50년이란 세월 동안 이 부부는 행복한 시간들을 비롯하여 역경과 인내의 시간들을 함께 웃고, 이겨내어 왔습니다.y
또한 지난 세월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어려운 역경과 고난의 파도를 잘 헤쳐나가셨으며, 그 힘든 과정 속에서도 늘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살아 오셨습니다.
힘든 세파를 묵묵히 이겨내시며 본인의 본분들을 말없이 수행하셨으니 오늘 이 자리에서 무엇보다 두 분의 감회가 무척이나 새로우실 것 같습니다.무엇보다 지난 일들에 좋은 추억만이 가득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동안 행복한 가정을 가꿔 오신 내외 분을,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그리고 전통의 멋이 살아 숨쉬는 관에서 아름다운 노부부의 모습이 무척이나 잘 어울리며 아름답기까지 합니다.또한 이렇게 두 분을 마주하니 아직까지 서로를 바라보는 눈에 신뢰와 애정이 가득한 바 젊은 부부에 못지 않게 생생하게 빛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 금혼식에는 많은 어르신들과 친지, 자녀, 손주 등 200여 명의 하객이 참석하여 노래를 합창하며 금혼식을 축하해 드릴 예정입니다.y
또한 자녀분들이 제작한 부모님의 50년 일대기가 담긴 동영상을 하객들과 친지들에게 상영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경로효친(敬老孝親) 사상이 점차 사라져 가는 현실에서 부모님을 공경하고 가족 간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금혼식을 보며, 앞으로 이런 가정이 더욱 확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시 한번 오랜 세월을 인내와 사랑으로 헤쳐 오신 어르신에게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여생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y
마지막으로 오늘 금혼식이 즐거운 추억과 뜻 깊은 감동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주례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