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고등학교 교장 선생님 취임식 인사말(기본, 사상누각)

취임사_고등학교 교장 선생님 취임식 인사말(기본, 사상누각)

교육의 기본에 충실하겠습니다.
동장군이 맹위를 떨치던 시기 지나가고
바람결에는 제법 훈기가 감돕니다.
경칩도 지나고 만물이 힘차게 생동하는 시기에 고등학교의 새로운 교장으로 취임하게 된 , 인사드립니다.y
요즘은 많은 것이 빠르게 변화합니다.그러한 풍속은 교육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새로운 학습법들이 유행처럼 퍼져나갑니다.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변할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학생들의 인성을 키우는 일, 그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신장하는 일입니다.y
요즘의 학생들은 예전 학생들과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학습능력이 우수합니다.
하지만 철저한 성적 중심의 세태 속에 공경의 마음과 존중을 배우지 못하고 자신만 아는 세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온정과 온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이 모든 문제는 학교 교육이 잘못되어 있는 데서, 인성 교육의 부재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또한 천편일률적인 수업과 시간표 속에 아이들은 흥미를 잃어가고,
학교를 그저 학원 수업의 보충시간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늘어가고 있습니다.y
그뿐입니까.아이들의 적성과 특기를 고려하지 않아서 예체능의 유수한 인재들이 꿈을 잃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오늘날 이런 안타까운 사태를 목도하고 있는 저는
이 학교 교사 여러분과 학생 여러분에게 현란한 약속을 드리지는 못합니다.
교육은 그 자체가 뫈이지, 선심의 수단이 되지 않는 까닭입니다.y
대신 우리가 잊고 있는, 잃어가고 있는 교육의 기본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기초공사가 잘못되어 있는 건물은 제아무리 멋진 단청을 입히고 화려하게 장식한다 하여도 결국에는 무너지고 맙니다.사상누각이라는 말이 있지요.모래위에 지은 집이 어찌 오래가겠습니까.인성 교육 없이 그저 혁신만을 내세우는 정책, 유행에 편승한 교육정책은 기초가 부실한 건물과 마찬가지로 붕괴의 위험을 안고 있는 것입니다.
학생은 곧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그들의 미래를 밝히는 것은 어른이자 선생인 우리의 몫입니다.
제가 기본을 지키는 학교를 만들어가는 데 있어 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여러분.우리 진짜 혁신이 무엇인지 보여줍시다.
아이들에게 진정 소중한 것을 가르치고,
학원에서 결코 얻을 수 없는 것들을 줍시다.y
교육이 지향해야 할 길, 그 정도를 걸어갑시다.
앞으로 많은 도움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