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지역 태권도협회장 협회장 취임식 인사말(태권도정신, 신뢰)

취임사_지역 태권도협회장 협회장 취임식 인사말(태권도정신, 신뢰)

태권도정신으로 지역 체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어 저의 취임식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y
태권도는 정신을 수양하고 심신을 단련하는 우리 고유의 무술입니다.
그리하여 저는 이번 밀양 태권도협회장에 추대된 것을 더없는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협회, 특히 체육 관련 협회는 비리와 돈으로 얼룩져 있다고 말합니다.
돈이 돈을 낳으며 능력이나 실력이 아닌 연줄로 협회를 이끌어간다는 비난에 가슴이 찢어지는 듯 아픕니다.
모든 체육의 기본 정신이 그렇겠지만 태권도는 그 중에서도 특히 정정당당의 정신이 강한 스포츠입니다.경기에 앞서 맞절을 하는 것이 그러합니다.예의를 갖추며 당당히 어깨를 겨룰 것을 다짐하는 태권도, 태권도가 일개 격투기가 아닌 무술이며 스포츠인 까닭도 거기에 있습니다.지역의 태권도를 대표하는 협회장이니만큼 저는 저의 임기 동안만큼은 그 어떤 로비도 일절 허락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올바른 전통을 확립하고 협회정화를 이룩할 것을 다짐합니다.y
지역민들의 신뢰는 협회를 이끌어가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됩니다.
협회의 주인이 바로 그들이기 때문입니다.
그간 태권도협회의 부진, 협회에의 관심부족 이 모두가 뿌리 깊은 불신에서 비롯된 것입니다.그러니만큼 이번 임기는 협회에 대한 깊은 불신을 깨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오래된 관행의 틀을 깨고 바람직한 내일로 가는 길이 될 것입니다.
태권도를 사랑하고, 수양과 극기를 마다 않으시는 여러분!
태권도정신을 회복하여 우리 시의 체육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저의 빠입니다.
오늘 모여주신 여러분께서 증인이 되어주실 것을 믿습니다.y
부족한 저의 곁에서 우리 시가 체육 성지의 자리를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우리 다시 한 번 뛰어봅시다.
시민의 곁에서, 시민이 원하는 협회를, 태권도 종주국의 지위와 명예를 확고히 하는 태권도 협회를 만들어갑시다.y
태권도의 의미를 되새기며 새로이 지역 스포츠협회의 역사를 써내려갑시다.
협회의 수장인 저 또한 혼신의 힘을 다해 태권도와 지역 발전에 매진할 것입니다.
저를 지켜봐주시며, 우리의 오늘이 지역의 내일을 예비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끝으로, 이곳에 오신 여러분께 건승과 행운이 동주하시기를 바랍니다.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시 태권도협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