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초등학교 교장선생님 취임식 인사말(즐거운학습, 자기주도학습)

취임사_초등학교 교장선생님 취임식 인사말(즐거운학습, 자기주도학습)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
초등학교 교장으로 취임하게 된 입니다.y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아침입니다.날씨 덕에 기분이 더욱 상쾌해져서 평소보다 더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는 날인 것 같습니다.우선 이렇게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환영 하에 취임하게 되어서 무척이나 영광입니다.y
제가 초등학교에 교장으로 취임하게 되면서 학교에 대한 저의 목표는 하나입니다.
너무 즐거워서 학생이 스스로 오고 싶은 학교를 만드는 것입니다.
사실 제가 어릴 적에는 초등학교 때 공부를 해 본 기억이 거의 나지 않습니다.친구들과 함께 운동장에서 뛰어 놀았던 기억, 개울가에서 멱을 감았던 기억, 수박서리를 했던 기억이 오히려 더 생생합니다.그런 기억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감성적인 측면에서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y
그러나 요즘 과열되는 학구열은 초등학교라고 남의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입학 전부터 이미 선행학습이 다 되어있는가 하면, 오히려 어른보다 스케줄이 더 빠듯한 학생까지, 사실 저는 이런 교육 방침에 적극 찬성하는 바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하여 공부를 지양하겠다는 의미는 물론 아닙니다.우리 어린 학생들의 학습이 최고의 효율을 가질 수 있도록 하되, 억지로가 아닌 아이들이 스스로 찾는 학습법을 찾을 것입니다.
햇님과 바람이야기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저는 학생들에게 바람이 아닌 햇님이고 싶습니다.
아이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누구보다도 즐겁게 학습할 수 있고 거기에다 아름다운 추억까지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저의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학교와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말씀에 귀를 기울일 것이고 실현 가능하다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y
교육은 대한민국 학부모의 가장 큰 관심사이며 우리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곧 밝은 미래가 될 것입니다.
공부를 즐기면서 하는 것.
최대한 노력할 것입니다.y
경청해 주신여러분 감사합니다.y
보다 고민하고 생각하여 학교에 긍정적 변화와 발전을 가지고 오겠습니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취임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