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화합의 중요성에 대한 총장 취임인사말

취임사_화합의 중요성에 대한 총장 취임인사말

좋은 성과를 내려면 화합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2월이 되니 날씨가 많이 포근합니다.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찬 바람이 쌩쌩 불어오더니 요즘에는 차가운 기운이 많이 덜해졌습니다.자연의 순리라는 것은 바로 이런 걸 두고 하는 말인가 봅니다.y
우리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4계절이 지나가고 우리는 그 순간을 즐기며 살아갑니다.
추운 겨울이 진저리가 나다가도 겨울의 끝자락에 불어오는 포근한 바람은 겨울을 그립게 만듭니다.2월입니다.겨울의 막바지, 모두 마지막 남은 겨울을 알차고 그리고 아름답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제가 에 와서 생활한 지도 벌써 년이 다 되어 갑니다.y
먼저 전임 총장님들 재임기간 동안 많은 노력을 하시어 짧은 기간에 대학교가 이렇게 아름다운 본부 건물을 마련하고 학생들이 세계적인 학술지에 논문도 발표하는 등 많은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루어 냈다고 생각합니다.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는 독특한 형태의 연구중심 대학교입니다.y
의 주 고객은 학생과 교수와 설립연구기관, 그리고 학부모와 국민 여러분이라고 생각합니다.그분들이 만족하는 교육과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저와 여러분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을 비록 규모는 작지만,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경쟁력 있는 연구중심 대학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학생과 교수님의 학문적 경쟁력 제고와 대학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역점을 두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은 국내는 물론 세계와도 교류하고 소통하는 대학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특히 우리 대학교에는 외국인 학생도 비교적 많은 편이라 글로벌화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여러분이 이룩하신 기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작지만, 경쟁력 있는 강 소형 대학교를 만들어 나가는데 여러분 모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합니다.
여러분 어떤 조직이 좋은 성과를 내려면 화합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로 화합하는 조직은 반드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y
서로 아끼고 격려하고 장점은 칭찬하고 단점은 개선되도록 조용히 도와주는 따뜻한 배려를 베풀어 주시길 부탁합니다.
저도 여러분과 화합하고 의 발전을 위해 몸과 마음을 바쳐 최선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저와 함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실적과 결과로 승부하는 도전의 대열에 다 함께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총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