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회사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 인사말(선제공격, 선두)

취임사_회사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 인사말(선제공격, 선두)

최선보다 최고가 되는 한 해로 만들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우선 부족한 저에게 무한한 신뢰를 주신 주주 여러분과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두터운 신뢰와 은혜를 입은 만큼, 제가 신임 대표이사가 된 올해는 괄목할 발전을 이룩할 것을 약속드리는 바입니다.y
여러분, 경제발전이 가속화되면서 기업 간의 경쟁은 속도전의 양상을 띠게 되었습니다.
더 빨리, 그리고 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관건이 된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회사는 어떠했습니까? 방어적인 경영태도를 고수하며 그간 침체를 지속해왔습니다.참으로 유감스럽고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익히 아시듯 저는 그 어느 대표보다 젊고 혁신적인사람입니다.또한 야망과 목표가 큰 사람이지요.그 까닭에 오늘 제가 여러분에게 제시할 목표는 바로 선제공격입니다.앞선 공격은 경기의 흐름을 주도하게 할 뿐 아니라 우위를 선점하게 합니다.포화상태인 산업에 다시금 뛰어들 것이 아니라 블루오션을 찾고, 그 분야를 먼저 우리의 영역으로 만드는 작업이 요구되는 지금입니다.y
기업은 언제나 시대를 선도하고 새로운 역사가 되기를 갈망합니다.y
여러분과 저의 꿈 또한 그러합니다.
그 누구든 2등이 아닌 선두가 되고 싶어 합니다.성공을 위해서 우리는 2등도 아름답다는 남루한 감상에서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그런 말은 공익광고에서나 나올 법한 패배주의자의 변명입니다.업계는 냉정한 까닭에 최선을 다한 2등을 기억하는 대신에 최고만을 추앙합니다.우리가 바로 그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선제공격은 그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방어일변도이던 방침을 폐기하고 새로운 비전을, 새 활력을 불어넣고 싶습니다.
그리하여 더 큰 도약을 웅비하는 올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다시 비상할 수 있도록 저에게 힘을 보태어 주십시오.y
업계의 역사를 새로 쓰는 올해가 될 수 있도록 제게 많은 가르침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의견들을 들려주십시오.여러분의 고견으로 우리 회사는 그간의 오명을 벗고 예전의 영광을 되찾게 될 것입니다.y
바라건대 오늘이 회사의 두 번째 장이 열리는 기념비적인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대표라는 무겁고 영광스런 자리에 오른 저는 여러분의 큰 기대와 신뢰에 부응할 수 있도록 불철주야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여러분, 이제 우리 다시 뜁시다.
다시 선두를 탈환하는 그 날까지, 그리하여 최고가 되는 그 날까지 저를 믿고 회사의 발전을 도모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대표 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