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퇴임사_노조위원장 위원장 퇴임식 인사말(감사, 발전)

퇴임사_노조위원장 위원장 퇴임식 인사말(감사, 발전)

여러분들의 밝은 앞날을 기원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회사 사장님을 비롯한, 이 자리에 참여해주신 모든 여러분, 마지막까지 저와 함께 해 주셔서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사 조합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작년이 벌써 지나 가고 새로운 새해의 동이 텄습니다.
작년은 저에게 주옥같은 해였으며, 또한 여러분과 함께 희노애락을 함께 했던 무엇보다 소중한 인생의 경험 중 하나였습니다.
제가 작년 취임식을 맞아 여러분에게 말씀드렸던 다짐을 그대로 기억하고 있습니다.조합원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더 민주적인 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자 했습니다.
그 다짐이 한해 동안 얼만큼의 성과를 이루었는지는 무엇보다 여러분께서 잘 판단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감히 제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조합원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체제로 바뀌었으며 특히 간부 중심에서 조합원 중심의 체제로 점차 발전해나갔던 해였습니다.
또한 회사측과 몇차례 대담을 갖고 서로간의 의견을 전달하고자 노력했습니다.따라서 어느 정도 선에서 서로간에 올바른 방향으로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저는, 노동 조합원들의 입장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두 귀를 열고 행동으로 옮기도록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그에 따라 고용안정과 주5일제 근무제 조기도입, 그리고 후생복리 개선 등 원하고자 하는 목표를 전부 달성하지는 못하였지만 어느 정도 안정선상에 이르렀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작년 저의 다짐을 이루는데 여러분의 단결과 단합이 없었더라면 원하고자 하는 목표에 필시 이르지 못했으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제 후임으로 오게 될 위원장님에게도 여러분의 든든한 단합의 힘을 보여주시고자 부탁 드립니다.
저는 저보다 오히려 위원장님께서 우리 노동조합의 앞날을 빛나게 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위원장님에 대한 좋은 이야기는 그동안 들어온 바, 저 역시 마음이 무척이나 든든하며 기쁩니다.y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이루고자 하는 성과를 반드시 성취해내시기를 바라며, 저 역시 노조위원의 영원한 일원으로서 어디서나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y
바쁘신 가운데, 오늘 귀한 시간 내어 함께 자리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y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노동조합 노조위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