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퇴임사_사원 퇴임식 인사말(기회, 준비)

퇴임사_사원 퇴임식 인사말(기회, 준비)

기회는 노력하고 준비된 자에게 옵니다.
사내동호회 회 회원님 안녕하세요.
제가 오는 일자로 정년퇴임을 하게 되었습니다.년 간의 회사생활을 접고 이제 새로운 일을 모색 해야겠습니다.y
저는 회사에 근무하면서 영업 분야, 기획, 총무 분야, 홍분분야 및 해외 사업 분야에서 부장, 실장, 지점장, 지사장 등을 맡아 큰 아쉬움 없이 활약을 하였습니다.y
특히 회사 일을 하면서 틈틈이 시간을 내어 대 최고경영자과정과 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벤처기술경영과 협상분야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새로운 지식 및 최신 경영기법을 습득하여 일선 업무 현장에 접목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아마 오늘 같은 날을 미리 대비한 것이었겠지요.y
모두들 회사에서 정년퇴임하고 나면 끝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그리고 일을 하던 사람이 일을 하지 않으면 무기력해져서 우울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저는 적어도 회사를 퇴직한다고 하여 무기력한 가장이, 무기력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다니는 도중에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회사를 떠나는 지금의 이 시점에서 저는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지금까지는 저의 소신보다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제가 이룩한 회사에서 저의 소신이 곧 회사의 철학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께 신세를 지고 지내왔으나 특히 여러분의 성원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성원해주시고 따뜻한 눈길을 아끼지 않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y
여러분, 지금 회사의 생활에 만족하지 마십시오.더 욕심내고 더 공부하고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기회는 노력하는 자에게 온다는 말이 있습니다.여러분들도 미래를 대비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y
끝으로 스프링처럼 도약하며 만물이 새롭게 행진하는 이 봄날에 하시는 일마다 순조롭게 이루시고, 가정에도 늘 건강하시고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오며 저의 정년퇴임의 인사를 올립니다.y
2000년 00월 00일
사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