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퇴임사_사장 퇴임식 인사말(관계, 발견)

퇴임사_사장 퇴임식 인사말(관계, 발견)

사람들 속에서 배우고 성장하시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는 깊은 감회에 젖습니다.
처음 시작한 곳에서 마지막을 맞을 수 있는 행운은 아무에게나 주어지는 것은 아닌 까닭에 오늘의 퇴임식이 감사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y
이곳에서 사회인의 첫 단추를 끼웠던 날을 되새겨 봅니다.y
돌아보면 번민과 좌절도 많았으나 제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이었고 가장 열정적인 날들이었습니다.다양한 사람을 만났고 그 속에서 배우며 성장할 수 있었던 귀중한 날들이었습니다.y
저는 떠나지만 이곳에 남은 여러분에게 진솔한 말 한 마디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곳에서의 저의 시간은 이제 끝났지만 사회인으로, 회사의 일원으로 남은 여러분의 시간은 쉼 없이 계속될 것이기에 진심어린 당부를 드리고 싶습니다.y
여러분, 자신의 업무만을 하며 당장의 일에 만족하지 마시고 주위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바꾸어야 할 것이 보이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보인다면 주저치 말고 그것을 실천에 옮기시기 바랍니다.창의는 회사의 누구에게나 요구되는 가치입니다.성공의 여부를 가름하는 것도 창의성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회사 건물에 갇혀 자신의 컴퓨터에 묶인 삶이 아닌
세상을 호흡하면서 세상을 바꾸고자 노력하는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랍니다.
다르다는 것은 곧 특별함을 의미합니다.y
남들은 하지 못하는 특별한 생각을 하는 것, 그것은 재능이 아닌 노력에서 오는 것입니다.여러분을 둘러싼 환경과 사람들을 꾸준히 관찰하고 경험하면서 어느 순간 발견하는 것입니다.자신만의 성을 쌓을 것이 아니라 마음의 문을 열고 다양한 관계를 형성하면서 사회를 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삶에 대한 애정이 없는 사람,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대해 호기심이 없는 사람은 절대 볼 수 없는 것들을 발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우리 회사가 특별한 가치를 직조해내는 곳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저의 시간은 이것으로 멈추었습니다.y
하지만 이곳을 떠나서도 2막을 열어갈 것이기에,
이곳에서 배운 소중한 가치들과 사람들이 있기에 오늘을 서글퍼하거나 아쉬워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y
여러분의 가슴에 새겨질 저의 뒷모습이 초라하거나 욕된 것이 아니기를 바라며, 이제 저는 저의 낡은 자리를 비워드립니다.
여러분의 삶에 행운이 동주하기를 기원하면서 인사말의 끝에 갈음합니다.긴 이야기를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주식회사 사장

Advertisement